✔ 메이저 거래소 채용 붐... 바이낸스 200여명 신규 채용 예정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랠리가 펼쳐지면서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의 채용 붐이 일고 있습니다. 바이낸스의 경우 12개 이상 부서에서 207명을 채용 중이며, 고객지원팀에서만 34명을, 엔지니어링팀에서는 21명을 채용 중이라는 설명입니다. 채용 포지션의 국가별 분포를 봤을 때 아시아에 가장 집중돼 있으며, 러시아, 네덜란드 등에서도 상당 수 채용을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싱가포르 대표 금융업체, 암호화폐 보안 총괄 채용
싱가포르 대표 금융업체 UOB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암호화폐 보안 관리 총괄 채용 공고를 냈습니다. 해당 업무는 암호화폐 업계 표준, 데이터 전송 기술, 보안 모듈 설계 등 지식을 요구하며 암호화폐 프라이빗키 관리 등 업무를 수행한다는 설명입니다.
✔ 홍콩 재정사 사장 "中 인민은행과 디지털 위안화 실행 방안 적극 모색"
홍콩 특별행정구 천마오보 재정사 사장이 "홍콩 금융 당국은 인민은행(중국 중앙은행)과 디지털 위안화 실행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홍콩은 전통적인 글로벌 금융 허브로서 디지털 화폐 등 금융 혁신 기술이 발전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면서 "향후 금융 허브의 입지를 유지하기 위해 보다 포용적인 태도로 핀테크 기술을 받아들일 생각"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홍콩 당국은 인민은행의 디지털 위안화 개발 움직임을 주시하고 있으며, 디지털 위안화 실질적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해외 위안화 송금 등 쌍방향 거래 채널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22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제15차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주요국은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태도로 법정 디지털화폐 표준과 원칙을 제정할 필요가 있다"며 디지털화폐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신화 통신에 따르면 지난달 인민은행은 종이나 금속 등 실물이 아닌 디지털 형식의 디지털 위안화도 법정 화폐로 인정된다는 내용의 인민은행법 개정안 입법을 예고했습니다.
✔ 러시아 국영은행 스위스 지점, BTC 시범 거래 서비스 제공
러시아 국영은행 가즈프롬 은행(Gazprombank) 스위스 지점이 비트코인 시범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습니다. 해당 은행은 스위스 금융 솔루션 업체 아발로크(Avaloq),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업체 Metaco와 협력, 암호화폐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입니다.
✔ 재닛 옐런, 재무장관 지명..."비트코인 크게 좋아하지는 않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재무장관으로 23일(이하 현지시간) 재닛 옐런 전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을 지명했습니다. 옐런 전 의장이 상원 인준을 통과하면 미 역사상 첫번째 여성 재무장관이 됩니다. 그는 과거 "비트코인을 크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015년에는 "미국 금융 규제 당국이 디지털 통화 시스템에 '제한적인 권한'을 가져야 한다"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프로젝트 개발을 허용해야 한다고 믿는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2017년에는 블록체인에 대해 금융 시스템 전반에 걸쳐 거래 처리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신기술이라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