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신탁, 美 SEC 공개 상장 승인 획득
미국 암호화폐 투자 신탁 제공업체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이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신탁(ETHE)이 미국 내 첫 공개 상장 ETH 투자 상품이 됐다"고 전했습니다. 디지털화폐 투자 상품 중에서는 (GBTC에 이어) 두 번째로 SEC(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승인을 받았다"고 말했습니. ETHE 주식은 SEC 규제 하에 있는 OTC(장외거래) 시장 'OTCQX' 상장되며 종목 코드는 ETHE입니다.
✔ 싱가포르통화청 임원 "도매용 CBDC 출시 준비 완료"
싱가포르의 중앙은행인 싱가포르통화청(MAS)의 최고 핀테크 책임자인 솝넨두 모한티(Sopnendu Mohanty)가 "자체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CBDC'를 출시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기존의 빠르고 저렴한 결제 인프라로 인해 소매 CBDC에 대한 개인의 수요는 많지 않다"고 지적하며, "금융 기관들 간의 증권 결제와 지불을 용이하게 하는 도매 CBDC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출시를 위한 충분한 실험이 이뤄졌다"고 덧붙였습니다.
✔ 美 통화감독청, 은행에 암호화폐 기업 차별 금지 규정 제안
전 코인베이스 임원 브라이언 브룩스(Brian Brooks)가 이끄는 미국 통화감독청(OCC)이 미국 은행들이 리스크 이외의 다른 요소에 근거해 기업을 차별하는 것을 방지하는 규정을 제안했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의 마르코 산토리(Marco Santori) 최고 법률 책임자가 "이는 암호화폐 기업들이 기타 다른 사업 범주와 같은 금융 서비스 사업 기준을 적용 받게하는 것으로 암호화폐 기업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 中 매체 "시진핑 주석, G20 정상회의서 법정 디지털화폐 표준 강조"
21일 화상 회의 형식으로 개막한 제 15차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디지털화폐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시진핑 주석은 코로나 시대 20개국 역할을 강조하면서 "주요국은 보다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태도로 법정 디지털화폐 표준과 원칙을 제정할 필요가 있다"며 "글로벌 통화 시스템 발전에 있어 보다 혁신적인 태도를 취해야 하며, 각종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앞서 지난달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 중앙은행 인민은행은 종이나 금속 등 실물이 아닌 디지털 형식의 디지털 위안화도 법정 화폐로 인정된다는 내용의 인민은행법 개정안 입법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 "암호화폐로 갈아탄 동학개미"…5개월간 韓 암호화폐 거래대금 103조원
국내 4대 암호화폐 거래사이트(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의 최근 5개월간 누적 거래대금이 103조원에 육박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는 4개 거래사이트의 누적거래대금 총합으로 국내에서 영업중인 70여개 중소 암호화폐 거래사이트의 거래대금을 합치면 그 수치는 더욱 커집니다. 암호화폐 공시 포털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과 체인애널리시스가 공동으로 발표한 '한국 암호화폐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국내 암호화폐 시장의 투자 트렌드는 해외보다 알트코인(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암호화폐) 투자 비중이 높고 탈중앙화금융(디파이) 붐이 일었던 해외와 달리 디파이 토큰 상장 및 투자가 미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