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엑스(OKEx)는 당국이 심문을 위해 암호화폐 키를 가진 임원을 억류한 후 잠시 중단됐던 인출을 곧 허용하겠다고 발표했다.
현지시간19일 오케이엑스는 "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이달 27일 이전에 출금을 재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오케이에스측은 "11월 27일 이전에 제한 없는 출금을 재개할 것"이라며 "출금 재개에 앞서 핫월렛 시스템의 정상 운영을 재개하고 고객 자산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보안 점검을 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오케이엑스 측은" 오케이엑스의 프라이빗키 보유자 중 한 명이 당국의 조사 지원을 마쳤으며, 정상적인 업무 기능을 되찾았다"면서 "이번 조사를 통해 오케이엑스는 어떠한 위법 행위에 관여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조사를 통해 쉬밍싱은 "몇 년 전 OK 그룹 지분 인수 과정에서 매수자와 일부 복잡한 법적 문제가 있어서 당국 조사에 협조한 것"이라고 전했다.
제이하오( Jay Hao) 오케이엑스 사장은 코인데스크에 "향후 이런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내부 공정 개선에 즉각적인 효과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오케이엑스 공지문에서 "항상 100% 보유를 유지하고 있어서 사용자 자금이 제한 없이 인출될 수 있다" 밝혔다.
오케이엑스 출금 거래 발생 시 온라인 위험관리 시스템이 출금 빈도, 자금 및 계좌 이상 여부를 점검해야 한다. 해당 시스템을 통과한 출금 거래는 금고 시스템으로 전송되며, 이 시스템은 자동으로 서명되지 않는 트랜잭션을 발생시킨다. 이어 이 트랜잭션은 서명 작업으로 전송되고 서명 관련 특수 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을 통해 세미-오프라인 다중서명 단계로 들어간다.
오케이엑스 핫월렛 시스템에는' 세미-오프라인 다중서명'이 사용되며 서명되지 않는 거래가 이 시스템의 관리 점검을 모두 통과한 후 서명되어 금고 시스템에 전달되고 금고 서비스와 블록체인 게이트웨이 서비스에 전달된다.
이에 오케이엑스는 " 이번 사건에 관련해 출금을 정지한 이유는 개인 키 보유자가 이러한 거래에 대해 허가를 할 수 없었기 때문" 설명했다. 이어 "비상 상황에 개인 키 보유자가 활동할 수 없는 경우에 비해 구체적인 시나리오가 없었다며 단기적으로 활동을 못 할 때를 대비해 궁극적인 해결책은 기술 문제가 아니었다"고 밝혔다. 또,"앞으로 비슷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내부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개선하겠다" 고 덧붙였다.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엑스 최고전략책임자(CSO) 쉬쿤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 보답하기 위해 일련의 계획을 준비 중이라며 조금만 기다려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中 OKEx 창업자 쉬밍싱, 공안 조사에 풀려나..입출금 재개는..?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