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르헨티나 하원의원, '암호화폐 법제화' 법안 발의 예고
최근 이그나시오 토레스 아르헨티나 하원의원이 암호화폐 법제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새로운 법안을 의회에 발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우리의 목표는 암호화폐가 금융 자산 지위를 인정받는 것"이라며 "암호화폐가 법적 정의를 갖고, 지역 생태계 내에서 암호화폐 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암호화폐 법제화를 통해 정부, 은행, 기업이 암호화폐를 하나의 도구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이는 보다 많은 투자 유치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스페인 상원, 블록체인 테스트베드 만장일치 통과
스페인 상원이 기업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 자산 프로젝트 가동을 위한 테스트베드(Testbed)를 만장일치로 통과시켰습니다. 이를 위해 스페인 당국은 규제 위원회를 설립할 예정이며, 해당 위원회는 관련 프로토콜 및 표준을 제정하고 테스트베드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평가한다는 설명입니다.
✔ 中 건설은행 말레이시아 지부, 디지털 채권 발행...BTC 결제 지원
중국 4대 국영은행 중 하나인 중국건설은행의 말레이시아 지부가 30억 달러 미만의 디지털 채권을 발행한다고 전했습니다. 개인 및 기관 투자자는 미국 달러 및 비트코인을 사용해 해당 채권을 매매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 세무회사 "미 국세청, 세금 회피 코인베이스 이용자 추적 중"
미국 국세청이 세금을 회피하는 코인베이스 이용자를 추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캘리포니아 세무회사 David W. Klasing은 미 국세청이 세금 신고를 제대로 하지 않는 코인베이스 이용자를 추적하고 있으며, 관련자는 심각한 민형사 문제에 직면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면서 본격적인 세무조사가 시작된 이후 세금 신고서를 수정하거나 자진신고를 할 경우 이미 때는 늦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세계경제포럼 "블록체인, 지속가능 디지털 금융 핵심 요소"
세계경제포럼(WEF)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블록체인이 지속 가능한 디지털 금융의 핵심 요소를 대표한다고 평가했습니다. 보고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인공지능, 모바일 플랫폼, 사물인터넷 등과 함께 디지털 금융의 초석이라고 열거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 등 기술이 환경과 사회 그리고 거버넌스 프레임워크와 결합해, 정부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목표를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보고서는 이어 디지털 금융에 대해 "혁신, 성장, 일자리 창출을 촉진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저탄소 경제로 전환을 지원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