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SH, 페이팔 지원 위해 직접 소통 中”
라이언 테일러(Ryan Taylor) 대시(DASH) 개발팀 대시코어그룹(DCG)의 최고경영자(CEO)가 3분기 정기 커뮤니티 회의에서 “대시와 페이팔의 암호화폐 부문과 직접 유선으로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공개할 수 있는 부분이 많지 않지만, 페이팔의 암호화폐 지원 리스트에 대시를 추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TRX, 2시간 동안 블록체인 작동 멈춰
트론(TRX)이 지난 2일 오전 블록 컨펌이 되지 않아, 약 2시간 가량 작동이 중단됐다. 이와 관련해 트론 측은 “해당 현상은 악의적 컨트랙트 공격 노출이 원인”이라며 “공격적 트랜잭션을 생산해 채굴 활동을 중단, 부당 이득을 챙기려 했다”고 밝혔다. 현재는 복구된 상태로 이번 공격에 자산 피해는 없다.
◆ ETC 네트워크 ‘타노스’ 업그레이드 진행
이더리움클래식(ETC) 프로토콜 개발을 지원하는 비영리 재단 이더리움클래식협동조합(ECC)이 “ETC 네트워크는 ‘타노스’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ECC는 “해당 업그레이드에서 블록 11.7M 활성화와 함께 GPU 채굴의 장기적인 생존을 보장할 수 있는 ‘ECIP-1099’ 제안도 구현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ADA 과반수 블록 ‘퍼블릭 스테이크 풀’로 검증
발표했다. 앞서 카르다노는 지난 7월 셸리(Shelley) 업그레이드를 완료, 네트워크 분산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
◆ AXN, 컨트랙트 공격에 가격 폭락
지난 2일 엑시온네트워크(AXN)의 가격이 출시된 지 몇 시간 만에 100% 폭락했다. 이와 관련해 엑시온네트워크 측은 “가격 폭락은 악의적 컨트랙트 공격 노출이 원인”이라며 “스테이킹 관련 채굴 중 공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공격 발생 이후 엑시온네트워크 이용자에게 50만 달러를 도난당했다며 토큰 구매를 멈출 것을 경고한 바 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