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VT, 프로젝트 출범 3주년 종합 리포트 공개
사이버베인(CVT)이 ‘프로젝트 출범 3주년 종합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와 관련해 CVT 측은 “이번 종합 리포트를 통해 기존 사용자와 신규 사용자 간의 격차를 좁히고, CVT에 대한 사용자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ONT, 블록체인 기술 개발社 패리티테크와 파트너십 체결
온톨로지(ONT)가 블록체인 기술 개발 업체 패리티테크(Paritytech)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와 관련해 온톨로지 측은 “DeID를 폴카닷에 통합한다”며 “크로스체인 유동성을 패러체인(Parachain)에 가져올 뿐만 아니라, 윙 파이낸스(Wing Finance)와 같은 디파이 프로젝트 활용 사례도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브래드 갈링하우스, 본사 이전 가능성 재차 언급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XRP)의 CEO가 한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본사 이전 가능성을 재차 언급했다. 그는 “미국은 암호화폐 관련 규제가 너무 모호하다”며 “본사를 런던으로 이전하는 사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리플 본사 후보지로 스위스, 영국, 아랍에미리트, 일본, 싱가포르 등을 언급한 바 있다.
◆ COMP, 프로토콜 지원 자산 추가 ‘제안 27’ 통과
컴파운드 랩스(COMP)의 제안 027이 통과됐다. 이에 COMP가 컴파운드 프로토콜에 지원 자산으로 추가됐으며, cCOMP와 cUNI가 동일한 실행 컨트랙트를 사용해 60%의 예치금 대비 담보 비율(collateral factor)과 20%의 이자 예비금 비율(reserve factor)이 적용될 예정이다.
◆ IOTA, 공식 인센티브 테스트넷 내년 1분기 진행
도미닉 쉬너(Dominik Schiener) 아이오타(IOTA) 공동 설립자가 최근 AMA 통해 크리설리스(Chrysalis) 2단계 출시 후 로드맵에 대해 공유했다. 이와 관련해 도미닉은 “크리설리스는 코디시드 설계를 통해 고안된 로드맵이기 때문에, 코디시드의 많은 구성 요소들은 IOTA 메인넷이 출시될 즈음 이미 준비가 완료될 것”이라며 “공식 인센티브 테스트넷은 다음 1분기에 진행되며, 최대한 빠르게 코디시드를 실행하기 위해 주요 구성 요소에 대해 병렬 테스트 및 검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