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시간 21일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가 암호화폐 파생상품 취급기업에 고객의 암호화폐 자산을 별도의 수탁 기관에 위탁 보관하라고 전했다.
CFTC 스왑달러와 중개인 감독부(DSIO)는 공식 성명을 통해, 암호화폐 선물 중개인의 고객 암호화폐 자산 보관 및 보고 방안에 대한 지침을 발표했다.
CFTC는 암호화폐를 기타 자산과 명확히 구별되는 자산으로 그에 따른 별도의 수탁 규정을 내놓았다. 기존 규제 체계가 해당 산업에 충분히 반영되지 않고 있어 잠재적 위험이 더울 클 수 있다고 말했다.
선물 중개인은 선물 계약을 위한 상품거래의 주문을 요청 및 수락하는 기업을 말하는데, 이번 지침에 따르면, 선물 중개인은 고객의 암호화폐 자산을 반드시 은행과 신탁회사, 기타FCM 청산소 등에 위탁해야 한다며 또 명확하게 분리된 계좌에 고객 자금을 보관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한 계좌의 수익으로 다른 계좌의 손실을 보전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지침서에는 암호화폐 자산 수탁 관련 리스크 관리 프로그램을 설계 및 운영 기준도 제시했다.
DSIO 총괄 조슈야 스털링은 “CFTC는 시장 참여자에게 투명성을 제공하고 핀테크 혁신을 육성하며 규정을 준수하는 등록 기업의 규제 경험을 개선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이번 지침이 이러한 목표달성을 하고 시장에 추가적인 명확성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