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릿 쿠마르 “5일새 20억 ZIL 스테이킹 完”
암릿 쿠마르(Amrit Kumar) 질리카(ZIL) 대표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5일도 안돼 20억 ZIL이 스테이킹 됐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스테이킹 컨트랙트는 곧 대부분의 ZIL 유동성을 흡수할 것”이라며 “당신이 프로덕트 아키텍트라면 이 유동성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라고 덧붙였다.
◆ XMR v0.17.1.1 릴리즈...결함 수정
모네로(XMR)의 일부 노드가 블록높이 2210720에서 멈추는 현상이 발생했다. 최근 릴리즈된 0.17 버전의 결함으로 인해 발행한 현상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CLI 0.17.1.1 버전이 릴리즈됐다.
◆ ETH 핵심 개발자, EIP 1559 진행 현황 공유
팀 베이코(Tim Beiko) 이더리움(ETH) 개발자가 자체 채널을 통해 EIP 1559 제안 진행 현황을 공유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Besu와 Nethermind 클라이언트, EIP 1559 테스트넷 상 동기화 완료 △GethBesuNethermind 테스트넷 상에서 더 많은 진척 사항 있을 것 △PoW 네트워크 가동 통해 EIP 1559 지원 채굴 테스트 추진 등이다.
◆ 카이버스왑, BAND 오라클 도입
카이버네트워크(KNC) 산하 토큰 스왑 플랫폼 카이버스왑(KyberSwap)이 밴드프로토콜(BAND)을 도입했다. 이에 따라 밴드 프로토콜은 카이버 스왑에 93개 가격 피드를 제공하며, 피드는 5분에 한 번씩 새로고침 될 예정이다.
◆ UNI 거버넌스 제안, 최종 부결
다르마(Dharma)가 상정한 첫 유니스왑(NI) 거버넌스 제안 투표가 최종 부결됐다. 해당 제안은 투표 발의 기준을 기존 1,000만 UNI에서 300만 UNI로 낮추고, 투표 통과 최저 참여표를 4,000만 UNI에서 3,000만 UNI로 조정하는 제안으로 정족수를 채우지 못해 부결됐다. 해당 결과는 투표 권한자들이 중앙화, 권한 독점 등을 우려한 것으로 보여진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