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파일코인 4차 AMA Q&A 요약

    • 이은주 기자
    • |
    • 입력 2020-10-12 15:25
    • |
    • 수정 2020-10-12 15:25

Space Race 이벤트 프로그램 의 일환으로 Filecoin 팀은 Filecoin 커뮤니티와 함께 ​​매주 라이브 AMA를 주최합니다. 9 월 23 일 파일코인팀은 Space Race 2 와 Filecoin 채굴의 관한 궁금증을 풀어줄 네 번째 AMA를 주최했습니다.

Q & A의 답변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인넷 출시가 다가옴에 따라 이와 같은 세션을 더 많이 개최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그동안 Filecoin Community Slack 에 대한 업데이트를 계속 지켜봐주세요!

요약 된 질문 및 답변

Q: SR2 Orbital Burn 및 Slingshot에 대한 특정 보상 구조가 있습니까?

A: 네, Space Race 2 두 트랙 모두 특정한 보상 구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Slingshot의 경우 보상을받을 자격이 있는 모든 스토리지 참가자에게 상금 풀이 분배됩니다. Slingshot 상금 풀의 크기는 네트워크에 저장된 총 데이터 양에 따라 결정됩니다. 우리 모두가 집합 적으로 저장하는 데이터가 많을수록 잠금이 해제되는 상금 풀의 크기가 커집니다. 최종 상품은 각 프로젝트에 저장된 데이터 양에 따라 모든 Slingshot 참가자에게 비례적으로 분배됩니다.

Orbital Burn의 경우 채굴 자 보상의 기본 메커니즘은 (1) 메인 넷으로 이전 / 사전로드된 섹터 형태의 스토리지 파워 및 (2) 이전된 섹터에 대한 담보 형태의 FIL입니다.

Q: SR1의 거물급 채굴자들이 위치를 위조했던 사건들에 대한 조치는 어떻게 해결되고 있나요?

A: 우리는 특정 채굴자들에 대해 공개적으로 논평하지 않을 것이지만, 누구도 정해진 규칙을 어기고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Filecoin 팀은 많은 채굴자를 확인하기 위해 상당한 문서를 요청하고 수신했으며 대역 외 검증을 수행했습니다.

Q: SR2-Orbital Burn의 구체적인 규칙은 무엇이며, 보상의 어느 정도가 메인넷으로 이전됩니까?

A: 특정 섹터 선택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SR2가 끝날 무렵, 테스트 넷 중 봉인 된 섹터를 메인넷으로 사전로드하는 프로세스가 있을 예정입니다.

Q: Slingshot 참가자의 거래를 수락하고 싶지만 봇에 대한 거래 필터가 있습니다. 섹터를 망칠 수 있는 나쁜 거래를 하지 않으려면 무엇을 확인해야 하나요?

A: SR1 기간 동안 testnet FIL은 구하기가 매우 쉬웠기 때문에 가스 요금 인플레이션과 후속 DDoS가 발생했습니다. SR1을 통해 부분적으로 이루어진 FIL 조정은 해당 볼륨에서 메시지를 보내는데 훨씬 더 비싸고 따라서 덜 매력적입니다.

SR2동안 Slingshot 거래를 수락하려는 채굴자에게는 dealbot 필터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토리지 고객에게 테스트넷 FIL도 부족한 리소스로 매우 신중하게 취급하도록 지시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lingshot 참가자로부터 나쁜 거래를 얻을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Q: 채굴자가 더 이상 채굴 할 의사가 없는 경우 메인넷 출시 이후에 커버된 담보를 잠금 해제 할 수 있습니까?

A: 아니요, 채굴을 중지하면 담보가 결국 섹터 오류 수수료로 소비됩니다. 서약 담보 인센티브는 메인넷 채굴에 대한 초기 담보 요구 사항을 완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Q: 이미 데이터가 완전히 채워진 하드 드라이브를 봉인 할 수 있습니까?

A: 현재 프로토콜에는 커밋 된 용량 섹터에 대해 빈 디스크가 필요하므로 먼저 드라이브를 지워야합니다. 그러나 향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용량 커밋을 위한 기존 데이터가 있는 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채굴에 대한 보상은 어떻게 계산됩니까? 지역에 따라 1pib을 업로드한 채굴자가 20 pib을 업로드 한 사람보다 더 많은 FIL을 얻을수 있나요?

A: Space Race 보상은 강력하고 분산된 글로벌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만드는 Filecoin의 목표를 장려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채굴 능력이 부족한 지역의 채굴자들이 균형 잡힌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한 것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도 있습니다.

Q: 우주 경쟁의 보상이 현금화됩니까?

A: Space Race의 모든 FIL 보상은 Mainnet Liftoff를 시작으로 6 개월 동안 적용됩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이은주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