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NYDFS, 관할 내 상장·거래 허용 암호화폐 '그린리스트' 공개
미국 뉴욕주 금융서비스국(NYDFS)이 최근 암호화폐 그린리스트(Greenlist)를 공개했습니다. 그린리스트에 포함된 토큰들은 규제 기관에 정식 등록돼 상장 및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사전 승인을 받은 상태입니다. 그린리스트에 따르면, 미국 뉴욕주 내 커스터디가 허용된 토큰은 BTC, BCH, ETH, ETC, LTC, BUSD, GUSD, PAXG, PAX, XRP 등이 있으며, 상장이 허용된 토큰으로는 BTC, BCH, ETH, LTC, BUSD, GUSD, PAXG, PAX 등이 있습니다. NYDFS는 "라이선스를 소지한 모든 법인은 리스트 상의 토큰을 사용할 수 있다"며 "다만, 토큰 사용 시 당국에 사전 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국민은행, 디지털자산 분야 기술협력 추진
KB국민은행이 해치랩스 등 업체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습니다. 협약에 따라 이들 업체는 디지털자산의 보관·관리, 관련 규제 변화 공동 대응,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신규 사업 발굴, 블록체인·금융 연관 생태계 조성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관련 이우열 국민은행 IT그룹 대표는 "이우열 국민은행 IT그룹 대표는 "다양한 기술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레이스케일, 암호화폐 TV 광고 본격 개시
미국 암호화폐 투자펀드 그레이스케일이 다음 주부터 암호화폐 TV 광고를 시작한다고 전했습니다. 향후 CNBC, MSNBC, FOX, FOX Business 등 미국 주요 TV 채널에서 그레이스케일 암호화폐 광고를 시청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이와 관련 베리 실버트(Barry Silbert) 그레이스케일 CEO는 "암호화폐 대중화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6일 그레이스케일은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신탁(ETHE)이 미 SEC 신고 의무 기업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 케냐 국세청, 암호화폐 거래에 '디지털 세금' 부과
케냐 국세청(KRA)이 최근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세금'을 징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세법은 2021년 1월 1일부터 정식 발효될 예정이며, 암호화폐 거래자들은 총 거래 금액의 1.5%를 세금으로 납부한다는 설명입니다. 한편 이와 관련해 비트코인닷컴은 "현재 단계에서 '디지털 마켓플레이스'의 정확한 정의가 없어 납세 범위를 특정 짓기 어렵다"라고 분석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