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한 go-ipfs를 출시했습니다(IPFS 0.5). 많은 개선이 있었지만, IPFS의 DHT (Distributed Hash Table)에 대한 변경은 IPFS에서 데이터를 찾는 성능과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데 특히 중요했습니다. 가장 최근의 DHT 변화에 어떻게 도달했는지에 대한 배경은 The Road to the New DHT를 살펴보거나 최신 버전의 Go-ipfs에서 직접 사용해 보세요!
백그라운드: IPFS와 DHT의 관계는?
DHT는 키를 값에 매핑하기(mapping) 위한 분산 시스템입니다. IPFS에서 DHT는 컨텐츠 라우팅 시스템의 기본 구성요소로 사용됩니다. DHT를 사용하여 매핑되는 세 가지 유형의 Key-value에 대해 알아볼까요?
✔ 공급자 레코드: 데이터 식별자 (즉, 다중 해시)를 해당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광고한 피어에 매핑합니다.
- IPFS에서 콘텐츠 찾기에 사용
- IPNS에서 PubSub를 통해 PubSub 항목의 다른 구성원을 찾기 위해 사용
✔ IPNS 레코드: IPNS 키 (공개 키의 해시)를 IPNS 레코드 즉, /ipfs/bafyXYZ와 같은 경로에 서명 및 버전 포인터를 매핑합니다.
- IPNS에서 사용
✔ 피어(PEER) 레코드: Peer ID를 피어에 도달 할 수 있는 다중 주소에 매핑합니다.
- 피어의 콘텐츠는 알지만 해당 주소를 모를 때 IPFS에서 사용
- 수동 연결 시 사용 (ipfs swarm connect / p2p / Q,mXYZ)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