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블록체인 월렛 피해 시 신고 추적 서비스 MOU
삼성전자가 글로벌 핀테크 회사와 손잡고 자사 스마트폰의 블록체인 월렛과 키스토어에서 생기는 분실, 사기, 해킹 등의 피해를 막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글로벌 블록체인 보안 전문 기업 웁살라 시큐리티는 삼성전자와 '디지털자산 피해 신고 추적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삼성 블록체인 월렛 이용자가 서비스 사용 중 암호화폐 분실, 사기, 해킹 등을 당해 피해를 신고하면 웁살라시큐리티의 '암호화폐 피해 대응 센터(CIRC)'가 공조해 사건을 무상 조사, 분석하는 게 주된 내용입니다. 웁살라시큐리티는 자사 위협 인텔리전스 데이터베이스에 5000만 건 이상의 누적 블랙리스트를 보유하고 있고, 관련 서비스를 통해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100여 건의 암호화폐 사기, 해킹 사건을 접수해 처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러시아 당국, 암호화폐 거래자에 "1개월 내로 관련 소득 자진 신고"
러시아 당국이 현지 디지털화폐 거래자 및 보유자 등에 1개월 내로 암호화폐 관련 소득을 신고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이에 따라 채굴자, 토큰 보유자, 트레이더 등 암호화폐 관련 사업자는 8월 초 세무 당국이 직접 연락을 취하기 전까지 2019년 암호화폐 수익을 자진 신고해야 한다는 설명입니다. 암호화폐 관련 법안을 전면적으로 시행하기까지 1년 이상의 시간이 남았지만 과세와 관련해 일부 내용이 이미 조정된 만큼 당국이 준비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 GBTC 연중 정기 판매 종료
글로벌 암호화폐 투자펀드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 사모펀드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투자 신탁(GBTC)을 비롯해 이더리움ETH , ETC 신탁 연중 정기 판매가 종료됐습니다. 현재 판매 중인 상품은 BCH, LTC, ZCASH 신탁입니다. GBTC 판매는 연중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적격투자자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 페이팔, 암호화폐·블록체인 전문가 채용 중
글로벌 전자결제 회사인 페이팔(Paypal)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전문가를 채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앞서 페이팔이 암호화폐 리스팅(Listing)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었으나, 페이팔은 소문이나 추측에 대해 언급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인 바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