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위원회, 올 하반기 건전한 암호자산 시장 조성 위한 새 규칙 마련 예정
유럽위원회(EC)가 올해 하반기 건전한 암호자산 시장 조성을 위한 새 규칙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발디스 돔브로브스키스(Valdis Dombrovskis) 금융서비스 위원회 위원은 해당 계획에 페이스북 코인 리브라 같은 스테이블코인이 포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리브라 같은 글로벌 암호화폐의 경우 금융 안정성과 통화 정책에 미칠 영향이 크다는 점에서 규칙이 더 강해질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 BIS "CBDC 유행, 리브라 반작용 아닌 정책 기술적 약속 산물"
국제결제은행(BIS)가 20일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민간 부문의 스테이블 코인(리브라 등)이 통화 시스템의 디지털화를 촉진한다는 스테이블 코인 업계의 주장을 일축했습니다. BIS는 보고서에서 "CBDC의 발행은 민간 스테이블 코인 유행에 대한 반작용 또는 대응 차원이 아닌, 중앙은행이 공공정책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하는 기술 집중적인 노력"이라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BIS는 "CBDC의 유행은 통화 정책 및 시스템 컨트롤에 대한 기술적 약속의 결과물"이라며 "CBDC가 향후 금융 수용성, 디지털 결제 보안, 결제 효율성 향상, 공간 혁신 등을 지원할 수 있다"고 부연했습니다. 또한 BIS는 "CBDC는 통화의 진화 과정에서 다음 단계가 될 잠재력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美 SEC, 법원에 TON 대한 벌금형 판결 요청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미 중단된 프로젝트인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TON)와 관련해 법원의 최종 판결을 위한 제안서를 제출했습니다. SEC는 25일 뉴욕 남부 지방법원에 제출한 문서를 통해 이번 사안의 피고인 TON 측에 대해 수백만 달러의 벌금을 징수해야 한다고 요청했습니다. 문서에는 "피고인들은 배상에 대한 책임을 분할하여 책임져애 한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 러시아 블록체인 개헌 투표 시스템, 가동 직후 오류 빈발
러시아 개헌 투표를 위한 블록체인 시스템이 25일 가동 직후 여러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비트퓨리(Bitfury) 엑소넘(Exonum)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했으며, 러시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투표 시스템 이슈는 유권자가 단시간 내에 몰리면서 발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전자투표 결과가 특정 지역에서 비정상적으로 나타났으며, 트로이츠키의 한 투표소에서 약 7300명이 온라인 투표를 등록했는데, 현지 유권자는 2358명에 불과했습니다. 지역선거위원회는 이를 두고 기술상의 결함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한편 헌법개정안이 통과되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024년 대선에 재출마할 수 있게 되며, 이는 사실상 푸틴의 장기집권을 헌법이 보장해 주는 셈입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