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알리바바, 이스라엘 주도 블록체인 선하증권 이니셔티브 합류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가 국제항만커뮤니티시스템협회(IPCSA)의 블록체인 선하증권 이니셔티브(Blockchain Bill of Lading initiative)에 가입하고, 조인트 물류 가시성 태스크포스(joint Logistics Visibility Task Force) 내 새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착수했습니다. 물류, 전자상거래 분야 블록체인 표준화와 개념증명(PoC)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라는 설명입니다. IPCSA 블록체인 선하증권 이니셔티브는 이스라엘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IPCS)을 운영하는 Israel Ports Company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 에스토니아, 최근 500여 개 암호화폐 라이선스 취소 처분
유럽 대표적인 디지털 우호 국가 에스토니아가 최근 암호화폐 기업에 발급했던 라이선스 중 500여 개를 취소 처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에스토니아는 암호화폐 광풍이 불던 2017년 이래 지난 3년간 암호화폐 기업을 대상으로 약 1,400개 라이선스를 발급했지만 최근 규제 강화로 일부 선회한 분위기"라며 "특히 이번 조치는 2,200억 달러 상당 자금 세탁에 암호화폐가 이용됐다는 보도 관련 일종의 대응 조치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 美 유명 매크로 분석가 "첫 비트코인 매수"
미국 유명 금융 리서치 업체 헷지아이 리스크 메니지먼트의 파트너 겸 매크로 전략팀 디렉터 다리우스 데일이 지난 19일 첫 비트코인을 매수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첫 비트코인을 구매했다"며 "거래에 따른 리스크를 정확히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 앤서니 폼필리아노 모건 크릭 디지털 대표와 커뮤니티 구성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데일은 헷지아이의 매크로 전략팀을 책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中 채굴기 업체 이방, 26일 나스닥 상장
중국계 비트코인 채굴기 업체 이방궈지(Ebang)가 로드쇼를 마치고 오는 26일 저녁 10시 30분 나스닥에 상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채굴기 기업이 미국 증시에 상장하는 건 카나안에 이어 두 번째로, 앞서 17일 이방궈지는 수정한 증권 신고서를 제출, 19,323,600주를 발행하고 발행가는 주당 4.5~6.5 달러 수준이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모금액은 8694만 달러~1.25억 달러로 예상됩니다.
✔ 日 SBI홀딩스, 블록체인 기반 상품권 개발 착수
일본 금융 대기업이자 리플(XRP, 시총 4위)의 아시아 지역 최대 파트너사인 SBI홀딩스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블록체인 기반 상품권을 후쿠오카상공회의소와 공동 개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SBI홀딩스는 "블록체인 기반 지역 상품권은 올 9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오는 10월부터 2021년 2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용자는 지역 상점에서 QR코드 스캔을 통해 해당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블록체인과 분산원장 기술을 활용해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라고 부연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