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TVCC 블록체인 단신뉴스] 6월 2일 화요일

    • 입력 2020-06-02 16:06
    • |
    • 수정 2020-06-02 16:06
6월 2일 블록체인 단신뉴스 ⓒTVCC



람다256, 8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종근당·야놀자 참여

두나무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람다256(대표 박재현)은 우리기술투자, 종근당홀딩스, 야놀자 등 주요 벤처캐피탈과 전략적투자자로부터 총 80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시리즈A 투자는 고속 성장 중인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BaaS) 시장에서 루니버스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게 평가받은 결과라고 람다256 측은 설명했습니다. 투자자로 참여한 야놀자와 종근당은 BaaS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루니버스 분산아이디(DID), 포인트 등의 응용 서비스들 고객사이자 공동 개발 파트너입니다. 두나무 연구소로 출범한 람다256은 지난해 3월 분사해 기업이 쉽게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게 해주는 BaaS '루니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톡 디지털 자산 서비스 ‘클립’, 2030들과 함께 만든다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이달 중 출시하기로 공언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 서비스 대중화를 위해 2030그룹과 함께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밝혔습니다. ‘밀레니얼 디지털 자산 그룹(MDAG)’을 구성해 카톡 대화 하듯 돈을 보내고, 모바일 게임 아이템 모으듯 디지털 자산을 모을 수 있는 쉽고 익숙한 서비스를 만들겠다는 구상을 현실화하는 것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그라운드X는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클립 출시 임박을 알리며 MDAG 멤버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MDAG 초기 멤버는 블록체인학회인 서울대 디사이퍼, 연세대 연블, 고려대 쿠블, 성균관대 스크립토, 이화여대 이화체인, 블록체인필진모임 노더입니다. MDAG 역할은 디지털 자산에 대해 함께 연구하고 사례를 발굴하는 한편, 연구 결과물을 각종 미디어나 SNS를 통해 공유하는 것입니다. 또 직접 디지털 자산을 개발하거나 획득하는 과정을 통해 이론을 넘어 실제 쌓은 경험을 공유하고, 클립 등 여러 블록체인 서비스에 디지털 자산을 적용하는 실험을 하게 됩니다.

中 암호화폐 업계 리더 간 SNS 설전, 욕설난무 점입가경

중국 대표 암호화폐 초기 투자자 리샤오라이(李笑来)가 "바이낸스에 투자한 앤젤투자자들은 사기를 당하고 있다"라며 "바이낸스 앤젤투자자들은 자신의 투자 수익을 공개해 이 같은 사실을 입증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그는 자오창펑 바이낸스 창업자에 대해 "자오창펑 바이낸스 창업자의 행실을 되돌아보면, 돈 좀 벌었다고 사기꾼이 아닌 게 되는 건지 궁금하다"라며, "자오창펑의 '애인'에 불과한 허이는 무슨 용기로 헛소리를 지껄여대는지 모르겠다"라고 지적했습니다. 한편, 리샤오라이의 바이낸스 저격에 허이 바이낸스 공동 창업자는 "바이낸스는 증시에 상장되지 않은 기업으로서, 바이낸스에 투자한 앤젤투자자들은 이미 두둑한 투자 수익을 챙겼고 BNB에 투자한 투자자들은 백배에 달하는 수익을 챙겼는데, 리샤오라이의 프로젝트에 투자한 투자자나 기관은 과연 본전이나 챙겼을까? 지난 2017년 리샤오라이는 자신의 프로젝트를 바이낸스에 상장해보려 시도했지만, 결국 상장 심사를 통과하지 못했다. 이외 리샤오라이와 바이낸스는 어떤 교집합도 없다. 리샤오라이의 바이낸스 저격은 언론의 관심을 받고 싶은 궁지에 몰린 사람이 아무 말이나 내뱉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XX의 눈에는 XX밖에 안 보이고, 사기꾼 눈에는 사기꾼밖에 보이지 않는 법이다. 녹취록 사태로 투자자들을 기만한 리샤오라이 '선생'는 이제 정신승리밖에 남지 않았나보다"고 설전을 이어갔습니다.

펙실드 "5월 블록체인 보안 사고 23건"

펙실드가 지난 5월 블록체인 업계에서 23건의 보안 사고·사건이 발생했다고 전했습니다. 다음은 주요 사건입니다.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루프링 프론트엔트 오류, tBTC팀 중대 컨트랙트 결함 발견

-거래소: Youbi·BitSG 디도스 공격, LMEX·UEX 해킹, FUBT 지급불능, 업비트 도난 자산 세탁 완료

-퍼블릭체인: 파일코인 코드서 중대 결함(무제한 발행) 발견

일본 의원, 참의원재무금융위원회서 가상화폐 규제·세법 질의 예정

오는 2일 개최될 일본 참의원재무금융위원회에서 오토무 오토키타(Otomu Otokita) 일본 유신회 의원이 아소 다로 일본 부총리겸 재무대신과 일본 금융청에 가상화폐 규제 및 세법에 대해 질의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토무 오토키타의 예정 질의 시간은 현지시간 2일 11시 39분에서 51분까지 12분입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 [ 1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 jaeung
  • 2020-06-03 13:17:09

다양한 소식 감사합니다,^^

  • 1
  • 0
답글달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