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하이난성 정책당국, 블록체인 발전 정책 발표
하이난성 공업정보화청이 최근 '블록체인 산업 발전 정책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하이난성 공업정보화청은 10가지 세부 정책을 강조하고 향후 3년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블록체인 공동 혁신 플랫폼 구축
-블록체인 산업 펀드 설립
-블록체인 인프라 건설 지원
-하이난 내 기업 주도 블록체인 공공서비스 플랫폼 지원
-자체 지재권 보유 등 경쟁력 있는 퍼블릭체인 인프라 구축 지원
-기업 대상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 및 연맹 지원
-여행 등 실생활 소비 블록체인 포인트 정책 확대
-블록체인 응용 시범 프로젝트 공모 확대
-블록체인 융합 금융 샌드박스 시행
-블록체인 산업 클러스트 구축
한편 하이난성 공업정보화청은 블록체인 기술 및 산업 발전을 가속화하고 하이난 자유무역구 블록체인 실험지역 건설, '디지털 하이난' 프로젝트에 속도를 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美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 비트웨이지와 'BTC 401K' 출시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가 비트코인(BTC) 급여 지급 서비스 제공 업체 비트웨이지(Bitwage)와 BTC 401K를 출시한다고 전했습니다. 근로자는 기존 401K처럼 세전 혹은 세후 퇴직금을 BTC에 투자, 운영할 수 있게 됩니다. 이와 관련 비트웨이지 CEO Jonathan Chester는 "BTC 401K 출시에 앞서 자체 직원을 대상으로 약 10개월간 테스트를 진행했다"며 "퇴직금 운영 다각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01K은 미국 근로자의 퇴직연금 제도로, 회사가 퇴직금을 일정액 계좌로 넣어주면 근로자가 직접 운용하는 방식입니다.
✔ 베이징 비트메인, 공식 성명 발표..."잔커퇀에 협조 시 법적 책임 묻겠다"
베이징비트메인과기유한공사(줄여서 베이징 비트메인)의 주요 주주 비트메인 테크놀로지 리미티드(Bitmain Technologies Limited)가 공식 성명을 내고 "잔커퇀의 사내 모든 직책은 법적 효력이 없으며, 회사 명의를 도용한 그 어떠한 행위도 용납하지 않겠다"라고 경고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트메인은 2019년 10월 28일부로 잔커퇀의 법인 대표와 상임 이사 직책을 박탈했으며, 이에 따라 잔커퇀은 사내 직원에 공지 혹은 서한을 전달한다거나, 회사 직책을 빌린 그 어떠한 행위도 할 수 없음
-만약 해당 행위를 할 경우, 이는 회사 주주 결정에 대한 위반이자 명백한 불법 행위로 간주.
-사내 임직원은 잔커퇀의 어떠한 요구나 주장에 협조해서는 안 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법적 책임을 물을 것
-현재 법인 인감 등 문서는 유효하며, 회사 차원에서 합법적으로 관리 중
✔ LG전자, 헤데라 경영위원회 합류... 14번째 회원사
LG전자가 헤데라해시그래프(HBAR)의 경영위원회에 14번째 회원으로 합류했습니다. 아시아 기업이 헤데라에 합류한 것은 일본 노무라에 이어 LG가 두 번째입니다. 헤데라 경영 위원회의 장기적인 목표는 39개의 노드를 구축, 엔터프라이즈 급 퍼블릭 렛저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만스 하몬 헤데라 CEO는 "LG의 합류는 위원회의 다양성과 분권화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헤데라 경영위원회에는 구글, IBM, 보잉 등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