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암호화폐 지갑 ‘클립’, KLAY·KCT 토큰 지원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의 암호화폐 지갑 ‘클립(Klip)’ 출시가 오는 6월로 임박했다. 클립의 첫 버전은 자체 암호화폐 클레이(KLAY)와 KCT 기반 토큰을 지원할 예정이며,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기반 비앱(BApp)과는 바로 연동되지 않을 전망이다.
◆ 도비 완 "TRX, 아무도 언급 않을 때 죽는다”
도비 완(Dovey Wan) 블록체인 투자 기업 프리미티브 벤처스(Primitive Ventures) 설립자가 트위터를 통해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때 사이비 종교집단이 사라지듯, 트론(TRX) 또한 아무도 트론을 언급하지 않을 때 죽는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저스틴 선(Justin Sun)이 이목을 끌 때마다 트론의 생명력은 연장된다”며 “중국 미디어의 저스틴 선 언급이 금지된 이후 트론은 반쯤 죽었다”고 덧붙였다.
◆ ETH 보유 이더리움 월렛, 4,000만 개 돌파
글래스노드(GlassNode)에 따르면, ETH 보유 이더리움(ETH) 월렛이 4,000만 개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 2018년 1월, ETH의 최고가 기록 대비 약 350% 증가한 수치다. 반면, ETH는 2018년 연초 대비 약 85% 하락했다.
◆ 데이비드 슈왈츠 “XRP 높은 변동성, 실용화 힘들어”
데이비드 슈왈츠(David Schwartz) 리플(XRP) CTO가 한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USDT와 XRP의 차이점‘에 대해 “XRP와 USDT는 실제 산업에 적용되는 방식이 완전히 다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USDT는 법정화폐와 연동되어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중앙화된 기관을 통해야만 해 널리 적용될 수 없다”며 “반면, XRP는 높은 변동성으로 인해 다양한 환경에서 쉽게 사용되기가 힘든 상황이다”라고 덧붙였다.
◆ DAI, 거버넌스 투표 예정... 담보물 추가 여부 등
다이(DAI)의 발행사 메이커다오가 블로그를 통해 “거버넌스 투표를 실시할 예정이다”고 공지했다. 해당 거버넌스 투표의 내용으로는 △USDC-B·TUSD 담보물 추가 여부 △메이커 프로토콜에 tBTC 등 추가 여부 △기준금리 조정(0~4.5%) 등이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코인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