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FS는(Inter-Planetary File System, 星文件系 ) 전 세계로 연결되어있는 분산형 파일시스템이다. 현재 목표로는 인터넷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토콜인 HTTP를 컨트롤을 하는 것이다. 또한, 모든 컴퓨터의 파일 시스템을 연결하는 컴퓨팅 디바이스가 연결되어 있다.
콘텐츠를 기반한 주소를 도메인을 기반한 주소 대신 사용해 콘텐츠를 가지고 있으면 콘텐츠로의 접근이 가능하다. 즉 사용자가 어떤 주소를 찾는 것이 아닌 어딘가에 저장한 내용이다. 또한, 발송한 사람의 신원을 검증할 필요가 없고 Hash의 내용만 검증하면 된다. 이로 인해, 인터넷 사용 속도가 더 빠르고, 더 안전하며, 더 오래 지속한다는 점이다.
IPFS 파일시스템은 오픈 소스의 네트워크 인프라로 2015년 5월 5일 출시했으며 올해로 오 년 정도 안정적으로 운영 및 지속적인 생태계 발전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1
2020년, IPFS 프로토콜에 기반한 애플리케이션 활성화
아울러, 국가가 5G의 전략적인 기획이 점차 실현됨에 따라, 전국적으로 매년 생산하는 데이터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수 밖에 없다. 이에, 데이터는 미래 상업의 제1의 생산자료가 될 것이며 데이터 저장소는 인터넷과 블록체인의 양대 기반의 인프라가 될 것이다.
파일코인은 IPFS 프로토콜로써 유일한 인센티브 레이어다. 대용량의 데이터를 분포식으로 반입해, 탈중앙화의 데이터저장소 시스템으로 안전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빠른 분배로 원활하게 실행 할 수 있다.
2020년, 파일코인의 메인넷 곧 시행될것이며, 파일코인의 합의 알고리즘으로써 비 POW 체인, POST(시공간증명)방식, PoRep(복제증명방식)및 EC방식등 여러 방식이 글로벌 데이터의 저장소와 보안에 산업적 변혁과 기술의 도약을 가져올 것이다. 또한, 2020년 채굴 최적지로써 기술혁신 및 새로운 영역으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이다.
2
파일코인 5월 15일 이번 주 목요일, 2차테스트넷 가동
모두가 다 아는 비트코인은 블록체인과 데이터 자산 분야에서 만물의 근원으로서2020년 5월에는 세 번째 반감기가 찾아오면서 올해 업계에서 가장 핫 이슈로 떠올랐다. 십 년째, 암호화폐 채굴산업은 왕성히 발전하고 있으며, 디지털 자산 분야의 초석이 되었다.
3
파일코인 2차 테스트,비트코인 반감기와 마주치다. 한해의 이슈!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부탁해!Filecoin》은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IPFS/ Filecoin 분야로 채굴, IDC ,월렛, 체인, 애플리케이션 등을 포함해 기술발전 방향 및 업계 이슈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눕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