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지난 5월 24일(목), 7월 9일(월) 2회에 걸쳐 한화손해보험 소속 임직원 및 학부모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연계 학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시 교육청은 조사라 (주)패밀리아 공동대표를 초청해 '도형기질로 이해하는 유쾌한 소통이야기'와 '도형기질을 활용한 자녀와 소통방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조사라 대표는 예비사회적기업 (주)패밀리아 공동대표로 꿈키움플러스교육센터 교육팀장을 맡고 있으며 도형심리 분야 학부모·기업·교사 대상 연수 및 캠프, 광주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프로그램 강사 및 상담지원단, 직업체험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KACE 인천 청소년 인성코치, 인천광역시청소년성문화센터 청소년성교육활동가로도 활동한 바 있다.
조 대표는 이날 강의에서 "부모와 자녀의 무의식적인 기질은 다르며 기질별 관심사, 에너지 방향이 다르므로 특성에 맞게 부모가 자녀를 이해하고 상황에 따라 긍정적인 행동, 언어표현을 해 주는 것이 자녀와 소통할 방법이다"고 전했다.
시교육청 송왕근 교육자치과장은 "조사라 대표의 강의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자녀와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자녀에게 정서적 지지를 할 방법에 대해 알아갔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연계 학부모교육을 통해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이어가 직장인 학부모, 시민단체 소속 학부모 등 다양한 학부모가 교육의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으로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사업의 하나로 실시하고 있는 '지역사회 연계 학부모교육'은 학교로 찾아가는 일부 학부모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평소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또는 맞벌이 부부 등이 자녀교육에 소외되지 않도록 직접 직장, 시민단체, 종교단체 등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학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싶은 직장 및 기업, 시민단체, 종교단체 등은 시 교육청 교육자치과 학부모·시민참여팀(062-380-4647∼9)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