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XRP, 집단 소송 또다시 제기 “증권법 위반”
리플(XRP)과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를 대상으로 한 집단 소송이 또다시 제기됐다. 소송을 제기한 투자자들에 따르면, 리플이 토큰 판매와 관련해 증권법을 위반했다는 주장이다. 해당 소송 건은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지방법원에 접수됐으며, 과거 제기된 소송들과 마찬가지로 리플의 미 증권 거래 위원회의 유가 증권 분류 여부, 공시 의무 미이행 등이 주요 문제로 거론됐다.
◆ LTC, Core v0.18.1 RC1 출시
라이트코인(LTC)이 공식 채널을 통해 라이트코인 코어 0.18.1 버전 RC1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버전은 새로운 기능과 다양한 버그 수정, 성능 개선 등의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다.
◆ ZEC, 신규 채굴기 ‘앤트마이너’ Z15 출시 임박
지캐시(ZEC)의 신규 채굴기 ‘앤트마이너 Z15’가 조만간 출시될 전망이다. 현재 주류 ZEC 채굴기는 △앤트마이너 Z11 △이노실리콘 A9 시리즈 등이 있으며, 한편 지캐시는 오는 11월 반감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 SNX, ETH 확장 솔루션 개발팀 ‘옵티미스틱’과 파트너십 체결
신세틱스(SNX)가 최근 이더리움(ETH) 레이어2 확장성 솔루션 개발그룹 옵티미스틱(Optimistic)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신세틱스는 OVM(Optimistic Virtual Machine) 기반 데모 솔루션을 테스트할 계획이다. 해당 데모 솔루션은 오라클 업데이트·익스체인지 지연 시간을 줄일 수 있다.
◆ 옴니 기반 USDT 거래량, 마이너스 성장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코인메트릭스의 마켓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2개월간 비트코인(BTC) 옴니 네트워크 기반 USDT 거래량이 마이너스 성장을 지속했다. 같은 기간 옴니 레이어의 USDT 공급량도 50% 이상 감소했다. 수개월 연속 공급량 위축이 지속되는 경우는 이례적이다. 이와 관련해 파울로 아르도이노(Paolo Ardoino) 비트파이넥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트레이더들이 USDT 네트워크를 선택하는 데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네트워크 수수료와 속도다”며 “상대적으로 긴 컨펌 시간이 필요한 옴니 기반 USDT는 이더리움, 트론(TRX) 등 네트워크보다 수요가 낮을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코인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