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네(CoinBene)는 코인마켓캡 기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Top 10에 속하는 대형 거래소다.
세계 150여개국에서 비트코인(BTC) 등 70종 이상의 암호화폐를 취급하고 있으며, 일평균 거래량만 5,000억 원에 달한다. 지난해 10월, 서울서 국내 첫 밋업을 개최한 바 있다.
TVCC는 코인베네 COO Leon과 함께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 코인베네 거래소에 대해서
2017년 수원에 설립된 코인베네코리아는 다음해인 2018년 8월에 정식 오픈했습니다. 적은 홍보에도 불구하고 한국 시장에서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고 있습니다. 국내 프로젝트는 20여 개 상장되어 있으며, 유저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 블록체인·암호화폐와 관련 중국에서 보는 한국
최근 가장 이슈가 되는 것은 n번방과 특금법(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입니다. n번방 사건에서 암호화폐를 이용했다는 점에서 중국 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특금법도 내년 3월 시행을 앞두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지만, 국내 암호화폐 업계는 압도적으로 원활하게 잘 돌아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TVCC 관련 뉴스로 ‘파일코인’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중국도 파일코인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 중국에서의 암호화폐 시장 상황
현재 중앙은행 디지털통화(CBDC)인 인민은행의 디지털위안(DCEP)이 이슈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가 지난 2017년, ICO(암호화폐공개)를 금지한 후 시장은 나빠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중국에서 많은 프로젝트틀이 암호화폐를 발행하고 있으며,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 코인베네만의 암호화폐 상장 기준
코인베네에는 암호화폐 상장 심사팀이 존재합니다. 먼저 프로젝트는 관련 심사 보고서를 작성, 코인베네 상장 심사팀에 제출해야 합니다. 상장팀은 출시일, 파트너, 커뮤니티(특히 중점을 둠), 모델 등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인지를 분석해 최종 상장여부를 판단합니다.
◆ 문베이스(MoonBase)란?
코인베네 자체 암호화폐 코니코인(CONI)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 거래소공개(IEO) 플랫폼입니다. 바이낸스 런치패드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500만 유저들에게 좋은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할 수 있습니다.
◆ 최근 코인베네 거래소 소식
특금법이 발의된 후, 이에 부합하는 조건를 갖추기위해 준비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또한 계약거래 위주인 본사의 방침에 따라 코인베네코리아도 현물거래보다는 계약거래나 선물거래 위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