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인빗 운영사 엑시아 '감사의견 거절' 통보
코인빗을 운영하는 엑시아가 첫 외부감사에서 '감사의견 거절' 통보를 받았습니다. 감사를 맡은 예다움세무회계는 "감사의견의 근거가 되는 충분하고 적합한 감사 증거를 입수할 수 없었다"면서 감사의견 거절 결론을 냈습니다. 감사의견 거절 결정은 감사를 받는 회사에서 감사하는 측에 신뢰할 수 없는 수준의 회계 자료나 장부를 제출했을 때 나오는 결론이며, 경영 투명성에 대한 객관적 판단을 내릴 수 없는 상태라는 의미로, 상당히 부정적인 평가로 간주됩니다. 이 정도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사가 감사보고서에서 감사의견 거절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엑시아는 앞서 10일 감사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약 63억 원의 매출과 22억 원의 당기 순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 中 DC/EP 첫 응용 사례, 공무원 교통비 보조금 지원
중국 정부가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DC/EP)의 첫 응용 사례로 중국 쑤저우 샹청구 공공기관 직원들에게 교통비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현지 제보에 따르면, 중국 쑤저우 샹청구 정부는 행정직 직원들에게 4월 중 디지털지갑 설치를 요청했으며 5월 임금 중 교통비 보조금의 50%를 DC/EP로 지급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이날 보도에 따르면, 중국 대표 간편결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알리페이가 DC/EP의 개발 및 유통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中 4대 은행, DCEP 지갑 내부 테스트 잇달아 진행
중국 4대 은행인 공상은행, 농업은행이 자체 앱을 통해 중국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DC/EP(Digital Currency Electronic Payment) 지갑 내부 테스트를 진행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또 다른 현지 4대 은행 중국은행도 해당 테스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중국 미디어 차이나스타마켓은 중국 정부가 DC/EP 첫 응용 사례로 쑤저우 공공기관 직원에 교통비 보조금을 지원했다고 전했습니다. 중국 대표 간편 결제 모바일 앱 알리페이도 DC/EP 개발 및 유통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美 크립토 산업 공공정책 지원 정치활동위원회, 본격 활동 개시
크립토 중심 정치활동위원회(PAC) HODLpac이 크립토 산업에 이익이 될 공공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HODLpac의 목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같은 암호화폐를 '인류 디지털 진화의 차세대 개척지'로 만드는 것으로, 샌디에이고 소재 캘리포니아 웨스턴 법학대학원 교수 제임스 쿠퍼는 암호화폐 업계 개혁을 추진할 수 있는 정치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커뮤니티 중심의 접근법을 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설립 기부자 중에는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 제미니 공동 창업자 윙클보스 형제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