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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낸스 원화 스테이블 코인BKRW, 한국 마케팅에 본격 나선다

    • 입력 2020-03-26 14:24
    • |
    • 수정 2020-03-26 14:24
[바이낸스 원화 마켓 본격적으로 마케팅 시작 ⓒTVCC]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원화(KRW) 연동 스테이블코인 BKRW가 한국 마케팅을 본격화한다고 25일 주요 커뮤니티를 통해 밝혔다.

BKRW는 한국 공식 텔레그램 커뮤니티 채널 참가자들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설문조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에 어 드롭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을 할 예정이다.

바이낸스는 아직 원화를 사용하는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를 지원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원화 연동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하고 마케팅에 나서는 것은 한국 가상자산 투자자들을 유입하려는 전략이라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한편, 지난 5일 바이낸스는 원화 기반 스테이블 코인 발행을 전격 발표한바 있다. 코인이름은 바이낸스KRW(BKRW)다. 스테이블 코인은 비엑스비(BxB) 원화 기반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한 곳으로 함께 진행한다.

바이낸스 측은 공지사항을 통해 "BKRW 발행 후 글로벌 바이낸스 생태계에 통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창펑 자오(Changpeng Zhao) 바이낸스 CEO는 트위터에 "BKRW로 김치 프리미엄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BTC)마켓이나 테더(USDT)마켓처럼 코인간 거래 마켓인 BKRW마켓을 따로 열어 이 경우 일반적인 국내 거래소처럼 은행 계좌로 원화를 충전해 코인 거래가 아닌, 카드 결제를 통해 BKRW 구매하고 BKRW마켓에서 다른 가상자산과 거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세변동이 적어 하락장에서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마켓을 따로 만들지 않아도 국내 투자자들을 끌어모을 수 있다고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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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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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신순
  • jaeung
  • 2020-03-27 11:56:54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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