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금융산업 내에서 시스템 투명성과 접근성 개선을 장점으로 하는 블록체인 기술 채택이 늘어나고 있죠.
이번에는 대형 유럽 금융기관들이 공동으로 블록체인 플랫폼 '펀드DLT(FundsDLT)'을 출시하기 위해 손을 잡으며 업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7일(현지시간) 메이저 유럽 금융기관들은 블록체인 플랫폼을 위한 시리즈 A 투자 라운드 소식을 공식 발표했는데요.
룩셈부르크 증권거래소와 산하 펀드스퀘어(Fundsquare)가 주도하고 클리어스트림, 크레딧스위스자산운용사, 나티시스투자관리사가 참여하는 펀드DLT 플랫폼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으로 투명한 디지털펀드 거래를 가능하게 하고, 운영 효율을 높여 자산운용사, 유통업체, 자산 서비스업체가 관련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는 설명입니다.
크레딧스위스자산운용사는 "펀드DLT는 투자펀드 산업을 위한 플랫폼으로 펀드 거래 간소화를 목표"로 하며 "분산원장기술과 스마트컨트랙트를 사용하여 등록, 계정 관리, 거래 처리, 정산, 신고 등을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이어 "이더리움 기반이지만 프라이빗 블록체인 쿼럼 시스템을 사용하여 프라이버시와 성능을 보장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디지털 화폐 투자 지원이 아니라 분산원장기술을 통해 기존 중개기관 서비스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라고 밝혔습니다.
펀드DLT 출시는 금융 산업 전반에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채택을 촉진하기 위한 공동 목표를 이루기 위한 중요한 단계로 여겨지는데요.
블록체인이 투자산업의 투명성을 높이고, 운영을 신속하게 개선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업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