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명품거래 앱 '구하다'는 블록체인을 통해 명품의 사실 여부를 투명하게 공개하여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명품을 구매하는 플랫폼이다.명품을 앱에 등록하고, 구입, 재판매하는 과정 등은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에 투명하게 기록돼 안전한 명품거래 희망하는 사용자들이 늘고 있다.
구하다 플랫폼은 명품 거래 뿐만 아닌 자신의 일상과 패션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는 명품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커뮤니티 참여를 통해 보상으로 리워드를 지급받는다.또한 중고 거래 시장은 매년 지속해서 상장하는 가운데 불투명한 정보 공유로 위조품, 하자품 및 거래 발생이 잇따르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블록체인을 통해 최소화해 블록체인 기반의 유통 이력 조회 시스템으로 구매자는 명품의 자세한 유통 이력, 정품 여부 등 제품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확인 할 수 있다.
구하다는 향후 각 명품 제품의 이력을 추적할 수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도 앱에 탑재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해당 제품이 어디에서 제작됐고, 배송됐는지 등 제품과 관련된 이력 정보를 확인해 구매할 수 있다.
구하다 토큰은 GUHADA 토큰은 템코의 포인트 서비스로, 구하다 앱을 통해 상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거나 상품 결제 및 커뮤니티 내 글쓰기 등 에코 시스템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 포인트 개념으로 지급된다. 사용자는 향후 구하다 앱에서 GUHADA 토큰을 상품 결제 및 TEMCO 토큰 전환 등의 각종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다.
템코는(TEMCO)는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인 그라운드X가 개발한 클레이튼의 커머스 분야 공식 파트너이다. 현재 템코는 코인원,비트렉스,캐셔레스트 및 코인베네 거래소에 상장되 거래되고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