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T, 사업 중단 결정...회수 후 소각
캐나다 암호화폐 중개업체 보이저(Voyager)가 온톨로지(ONT) 거래를 지원한다. 보이저는 현재 온톨로지를 포함콘텐츠프로토콜토큰(CPT)가 사업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CPT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되는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불확실성과 사업적 전망 부족으로 프로젝트 중단을 했다”고 밝혔다. 콘텐츠 프로토콜의 잔여 자산은 모두 이더리움(ETH)으로 환산, 보상을 신청한 CPT 홀더들에게 보유 비율에 따라 배분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CPT는 회수되어 소각될 예정이다.
CPDAX, ETH 상폐...“수익성 문제”
국내 블록체인 기술 기업 코인플러그의 암호화폐 거래소 씨피닥스(CPDAX)가 이더리움을 상장 폐지했다. 이와 관련해 “수익성 검토를 통해 이더리움의 상장폐지를 결정했다”며 “운영 비용과 관련해 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모든 토큰의 수익이 좋지 않은 코인에 대해 정리하는 단계”라고 덧붙였다. 씨피다스는 이더리움외에도 이오스(EOS), 이더리움클래식(ETC), 비트코인캐시(BCH) 등 총 8개 종목을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한 바 있다.
USDT, 6023만 달러 규모 신규 발행
암호화폐 트랜잭션 추적 사이트 웨일 알러트에 따르면, 19일 11시 47분경(UTC) 테더사가 6000만 USDT(6023만 달러 규모)를 신규 발행했다. 해당 트렌잭션의 해시값은 ‘0x3fdadeb1b7f18e9601cdfac367eeb89a4ca1fc8a259db07b117faf1d3f0bc44c’다.
IOTA, 트리니티 월렛 해킹 보상안 발표
아이오타(IOTA) 재단이 IOTA 트리니티 월렛 보안 사고와 관련해 ‘문제 해결 3단계 계획’을 발표했다. 아이오타의 3단계 계획은 △트리니티 월렛 새로운 버전 출시 △서로 다른 소스의 월렛에 보유 자금 나누어 보관 △해킹 사고 전 네트워크에 대한 스냅샷 진행 등이다.
ATOM 개발사, 조직 개편 진행
코스모스(ATOM) 개발사 텐더민트(Tendermint Inc)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조직 개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텐더민트가 코스모스 커뮤니티 구축 및 코스모스 SDK, 코스모스 신규 프로젝트 버고(Virgo)에 집중하기 위해 ‘IBC(인터블록커뮤니케이션) 개발부서’와 ‘텐더민트 코어 팀’을 텐더민트로부터 분리, 베를린에 독립된 회사 형태로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코인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