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금 세탁 혐의' BTC-e 설립자, 法 법원 구금 연장에 항소 의사 밝혀
자신이 설립한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40억 달러 자금을 세탁한 혐의로 구속된 BTC-e 설립자 알렉산더 비닉(Alexander Vinnik)이 프랑스 법원 구금 연장 결정에 항소 의사를 밝혔습니다. 알렉산더 비닉(은 2017년 7월 그리스에서 구속된 후 지난달 프랑스로 인도됐습니다. 그의 변호사 Timofey Musatov는 "프랑스 법원이 검찰 측 주장만 고려해 내린 편향된 결정"며 "프랑스 법원은 피고는 물론, 피고인 측 변호사에 우호적이지 않으며, 피고인 권리를 보장하기 힘든 상황으로, 검찰 측에만 발언이 허용되는 등 부조리한 부분에 대해 이의 제기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기 때문에 10일 내 항소하겠다"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캐나다 등 4개 업체, 자메이카 증권거래소 첫 디지털 자산 거래 개시
자메이카 글리너(Jamaica Gleaner)에 따르면 캐나다, 호주, 트리니다드토바고 등에 거점을 둔 4개 업체가 자메이카 증권거래소(JSE)에서 해당 거래소 첫 디지털 자산 거래 서비스를 준비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 업체들은 캐나다 핀테크 업체 블록스테이션(Blockstation)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메이카 증권거래소에서 디지털 자산 거래 및 증권화토큰 발행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위해 현지 기업공개(IPO)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디어에 따르면 이미 두 기업이 자메이카 금융위원회(FSC)에 IPO 투자설명서를 제출했으며, 당국 승인을 기다리고 있으며, 이와 관련 마를레네 스트리트 포레스트(Marlene Street Forrest) JSE 의장은 "오는 6월 중 상장이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자메이카 증권거래소 첫 디지털 자산 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작년 다크웹 암호화폐 거래량 7.9억 달러... 전년비 70%↑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의 리포트에 의하면, 2019년 다크웹에서 거래된 암호화폐 규모는 전년 대비 70% 증가한 7.9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 라이트코인 등 25종 코인이 거래됐으며, 다크웹에서 암호화폐 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8년(0.04%) 대비 소폭 증가한 0.08%를 기록했습니다.
✔스위스, 이더리움 기반 IPO 최초 승인
스위스 규제당국이 스위스 블록체인 기업 오버추어(Overture)가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에서 IPO(기업공개)를 실시하고 클래스 A 보통주를 발행하는 것을 승인했습니다. 이는 스위스 최초 규제 적격 블록체인 기반 IPO로, 스위스 추크(Zug) 소재 유럽 디지털 자산 거래소 EURO DAXX가 이와 관련한 스마트 컨트랙트를 제공합니다. 기존 IPO 과정에서 은행, 증권 중개인(broker-dealer), 중앙증권시스템(CDS), 공증인, 기타 금융 중개인 간 발생하는 비용, 비효율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오버추어는 설명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