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록체인 관리 및 개발은 IT 인력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기술로 급부상했는데요. 미국에서는 수많은 블록체인 일자리가 인력을 찾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연봉 관련 설문 컨설팅 업체인 잰코 어소시에이츠(Janco Associates)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블록체인 개발 및 관리 인력에 대한 수요는 계속 최상위를 차지하고 있고, 분산 원장 기술은 성숙해지고 기업 도입 또한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블록체인은 구인구직 소셜 미디어 링크드인(Linkedin)에서 ‘2020년 가장 수요가 높은 전문지식과 기술력을 겸비한 하드스킬’ 1위에 꼽히기도 했는데요. 블록체인이 공급에 비해 수요가 많은 전문 기술이라는 의미입니다.
1년 전만 해도 블록체인은 해당 리스트에 포함되지도 않았는데요. 특히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에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수요가 두드러졌습니다. 링크드인 탤런트 블로그 수석 작가 브루스 앤더슨(Bruce Anderson)은 "블록체인은 한때 그늘이 드리워진 암호화폐 세계에서 벗어나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부상했다”며 “채용 담당자들은 블록체인 작동법, 혜택을 알아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일자리 데이터 분석 업체인 버닝 클래스 테크놀로지(Burning Glass Technologies)의 자료에 따르면, 2018년 10월부터 약 1년간 블록체인 관련 구인 공고는 약 5만 5천건으로, 전년 대비 73% 증가했으며, 미국에서 블록체인 관련 스킬을 보유한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엔지니어의 평균 급여는 10만 6천달러였습니다.
이 외에도 데이터 과학자,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전자상거래 책임자,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관리자 등, 블록체인 기술과 연결되는 직업들의 평균 급여는 15만~18만 달러 사이라고 하는데요.
블록체인 기술은 앞으로 더 각광받게 될 전망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입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