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英 FCA, 암호화 자산 서비스 업체 대상 관리 감독 강화
영국 금융감독청(FCA)이 암호화폐 자산 서비스 업체 대상 강화된 규정 조항을 게시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돈 세탁·테러 자금 조달 잠재 리스크 파악 및 평가 의무화
-규정 준수 통해 리스크 최소화
-최소 한 명 이상의 전문가 책임자 두고 규정 준수
-고객 대상 수시로 조사 진행
-고위험 판정 고객 대상 조사 강화 필수
한편 FCA는 신규 암호화폐 서비스 업체의 경우 기관 내 정식 등록을 반드시 완료해야 하며 (암호화 자산 서비스 시장에 관심 있는 지급 서비스 업체 등을 포함한) 기존 업체 또한 1월 이전에 등록을 마쳐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규정에 따라 직간접 영향이 예상되는 업체는 6월 이전에 등록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는 설명입니다. 대상 업체로는 디지털 화폐 거래 서비스 제공 업체, 비트코인 ATM 운영 업체, P2P 업체, 신규 암호화 자산 발행 업체, 위탁 서비스 업체 등이 언급됐습니다.
✔BTC 이체 1위 지역은 세이셸... 비트 멕스 위치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 크리스탈 블록체인(Crystal Blockchain)의 데이터에 의하면, 2019년 1월 1일부터 12월 5일까지 전 세계에서 싱가포르로 전송된 BTC가 약 88.5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앞서 2014년부터 2018년까지는 미국이 1위로 가장 많은 BTC를 전송받았으나, 올해 처음 싱가포르에게 1위를 내줬으며, 미국 지역으로 전송된 BTC는 총 74.6억 달러로 추산됐습니다. 반면 가장 많은 BTC가 빠져나간(전송한) 지역은 세이셀로 나타났습니다. 약 100억 달러 규모의 BTC를 해외 각지로 전송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세이셀에는 선물거래소 비트멕스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中 베이징 금융국장 "핀테크 규제 샌드박스, 차주 첫 테스트 프로젝트 발표... 블록체인 기술 포함 예정"
중국 베이징시 지방 금융 규제 관리국 훠쉐원(霍学文) 국장이 "다음 주 '핀테크 규제 샌드박스 파일럿 테스트'의 첫 번째 프로젝트들이 발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그는 "금융 분야에 적용되는 기술은 어떠한 것이라도 테스트가 가능하며, 특히 블록체인 기술은 반드시 포함시킬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 테스트는 기술 자체뿐만 아니라, 금융 리스크 관리 향상, 금융 가치 전달 등 서비스가 실제 경제에 어떤 작용을 할지에도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지난해 12월 6일 중국 유력 미디어 화샤시보(华夏时报)는 중국 베이징시에서 핀테크 규제 샌드박스 파일럿 테스트가 시행될 전망이라고 전한 바 있습니다.
✔13일 출시 예고 'CME BTC 옵션', 여전히 승인 대기 중
시카고 상업거래소(CME)에 따르면 비트코인(BTC) 옵션 상품이 여전히 '승인 대기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앞서 CME 거래소는 당국의 승인을 받는다는 전제하에 오는 13일 BTC 선물 옵션 거래를 정식으로 개시한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힌 바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