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중 하나입니다. 최근 의료 산업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 중인데요.
영남대학교 융합혁신 전략연구소 산하 의료경영연구센터가 의학과 경영학의 융합연구를 통해 수행한 논문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으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논문은 ‘의료 정보 관리에 있어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태도(Attitudes Toward Blockchain Technology in Managing Medical Information: Survey Study)’인데요.
연구팀은 의료 정보 관리에서 블록체인 기술 사용에 대한 의사들과 환자들의 태도를 설문 조사를 통해 비교 분석했습니다.
논문의 제1저자인 허용석 교수(영남대 의료경영연구센터장)는 “영남대 경영대학 융합 혁신 전략연구소 산하 의료경영 연구센터를 통해 이뤄진 이번 의학과 경영학의 공동 연구성과는 학제 간 융합 연구의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이어 블록체인 기술과 인공 지능 기술 등을 적용한 융합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의료 비즈니스 고도화 분야에서도 실효성 있는 연구 성과를 낼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의료 정보에 블록체인을 접목시킨 이번 연구 성과에 국제적인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