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리브라 마케팅 총괄 2명 채용 공고... 제품 출시 가시화?
페이스북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Libra) 월렛 개발사 칼리브라(Calibra)가 고위 마케팅 담당자 2명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두고 칼리브라가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는 분석입니다. 관련 채용 공고에 따르면 칼리브라는 최소 15년 경력을 보유한 브랜드, 미디어 홍보 총괄(head)을 찾고 있으며, 이 밖에 칼리브라 커리어 페이지에서는 현재 다양한 분야의 약 30개 포지션을 채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日 대기업 SBI · GMO,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장서 채굴 개시 예정
일본 금융 대기업 SBI 홀딩스와 일본 대형 IT 기업 GMO그룹 산하 GMO 인터넷이 미국 텍사스주 록데일(Rockdale)에 위치한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장에서 채굴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9년 11월, 독일 비트코인 채굴회사 노던 비트코인(Northern Bitcoin AG)과 미 경쟁사 윈스톤(Whinstone US)이 합병한 뒤 텍사스 주에 100 에이커 규모의 비트코인 채굴 공장을 설립한 바 있습니다.
✔IMF 수석 경제학자 "디지털 화폐, 국제 무역서 달러 대체 불가능"
기타 고피너스(Gita Gopinath) IMF 수석 경제학자가 "디지털 화폐는 달러의 국제 무역 분야에서의 입지를 위협할 순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는 "비록 암호화폐가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하더라도, 현재 달러의 인프라와 글로벌 신뢰도에 견주기엔 역부족"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또한 칼럼을 통해 "결제 기술의 발전만으론 글로벌 기축통화가 될 순 없다"며 "달러는 미국의 제도, 법, 투자자 보호법 등의 지원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는 "비록 종합 통화 바스켓을 기반으로 한 국가 발행 암호화폐(CBDC)들이 출현해 국제 경제 번영 및 무역 발전에 기여할 수도 있다"며 "하지만 이는 전 세계적으로 해당 화폐가 받아들여져야만 가능한 일이며, 현재 세계 경제 시스템에선 가능성이 매우 작다"고 부연했습니다.
✔美 SEC, 올해 중점 조사 대상에 디지털 자산 및 핀테크 포함
미국 증권 규제 당국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SEC 산하 규정준수조사국(Office of Compliance Inspections and Examinations, 이하 OCIE)의 2020년 중점 조사 대상 우선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이날 SEC가 발표한 OCIE의 중점 조사 대상에는 핀테크 및 암호화폐 산업이 포함됐으며, OCIE의 2020년 중점 조사 대상은 각각 정년퇴직자를 포함한 개인 투자자, 시장 인프라, 정보 보안, 투자 회사, 브로커 등 투자 관련 사업자, 자금 세탁 방지 프로그램, 디지털 자산 및 핀테크 혁신, FINRA 및 MSRB 등이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