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백지화'
카카오 '그라운드X'가 "올해 예정했던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전면 '백지화'했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라운드X 측은 현시점에서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와 관련해 올해 특별한 계획이 없다고 밝혔으며 "블록체인 클라우드화를 염두에 두고 한재선 대표가 발언한 건 사실"이라면서도 "하지만 이것이 현시점에서 구체적으로 뭘 하겠다는 것은 아니고, 당연히 올해 무엇을 하겠다는 계획도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한 대표는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에 참여해 "블록체인은 인터넷 산업을 바꿀 잠재력이 있지만, 기술의 난이도 때문에 한계가 있다"며 "클라우드 서비스화를 통해 블록체인을 직접 프로그래밍 할 필요 없이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카타르 금융당국 "현지 암호화폐 거래 전면 금지"
글로벌 자산관리 업체 인터내셔널인베스트먼트(International Investment)는 보고서를 통해 "카타르 금융센터 감독청(QFC)이 현지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한다고 발표했다"고 전했습니다. 미디어에 따르면, QFC가 지칭한 암호화폐 거래는 법정화폐와 암호화폐, 암호화폐 간 거래, 커스터디 서비스 및 관련 금융 서비스를 포함한다는 설명입니다. 이와 관련 QFC는 "당국은 대체 통화, 디지털 방식으로 거래되거나 양도할 수 있으며 결제 및 투자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모든 가치 자산의 사용을 금지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슬로우미스트 "2019년, 암호화폐 해커들에게 '최고의 한 해'"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슬로우 미스트가 "흥미로운 통계가 있다"며 " 2019년 전까지 해킹 등으로 도난당한 암호화폐 자산의 규모가 41억 달러를 기록했고 작년 한 해, 총 44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자산이 도난당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해킹 공격을 받은 프로젝트의 숫자도 2019년 전까지의 전체 통계 수치와 비교해 비슷한 규모를 나타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슬로우 미스트 측은 "2019년은 지하 세계 해커들에게 있어 흥분되는 최고의 한 해였다"라고 지적했습니다.
✔텔레그램 "TON 월렛 독립 출시... 메신저와 분리"
텔레그램이 TON 월렛과 텔레그램 메신저를 분리 운영한다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TON 월렛은 메신저와 분리된 독립적인 서비스로, 출시 시점부터 텔레그램 메신저와 통합하지는 않겠다는 설명입니다. 이어 텔레그램은 "TON 월렛이 다른 서드파티 앱들과 경쟁하게 될 것"이라며 "추후 당국과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메신저와 통합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텔레그램은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ICO로 모금한 17억 달러 규모의 자금 사용 내역과 은행 거래 내역 제공을 거부했으며, SEC는 법원이 텔레그램에 재무 데이터 제공을 강제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