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2천억 대 가상화폐 투자금 증발 위기, 500여 명 집단소송
전국적으로 2만여 명의 회원이 가상화폐 투자회사 ‘이더월렛’에 의해 2천억 원가량의 투자금이 증발될 위기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까지 500여 명의 회원들이 변호사를 통해 이더월렛의 주축인 ‘닥단(닥치고 단타) 신선생’을 상대로 사기와 유사수신 혐의 등에 따른 형사 고소고발 및 민사소송에 착수한 상태입니다. 이더월렛은 다단계 형식의 가상화폐 회사로 원금 투자 후 투자 실적에 따른 배당금 지급을 약속했으나, 투자 받은 원금에서 배당금을 지급해 원금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UN, 블록체인 기술로 몽골 유목민 캐시미어 생산업 지원
UN의 블록체인 파일럿 프로젝트가 몽골 유목민의 지속 가능한 캐시미어 생산을 돕는다고 전했습니다. 캐시미어는 몽골 수출 품목 중 두 번째 규모이며, 과도한 방목과 환경 파괴로 인한 지속 가능성 문제를 동반하고 있습니다. 포브스에 따르면, UN은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기술로 소비자의 캐시미어 제품 생산 과정 추적을 지원, 지속 가능한 캐시미어 생산자를 부각시킴으로써 지속 가능한 생산자를 장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日 금융청 "일본 내 암호화폐 ETF 출시·판매 불가"
일본 금융청(FSA)이 지난 27일(현지시간) 일본 내에서는 암호화폐 관련 ETF를 출시하거나 판매할 수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출시된 암호화폐 ETF에 투자를 진행하는 투자신탁 상품 등에도 신중하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 FSA는 "암호화폐 투자는 투기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인도 정부, 국가 전역에 블록체인 교육 과정 개설
인도 정부 전력부 산하 국가 전력 교육 학원(National Power Training Institute)이 인도 전역에 블록체인 교육 과정을 개설했습니다. 커리큘럼 참가자들은 블록체인 원리 및 응용 방안, 스마트컨트렉트, 이더리움 및 비트코인 채굴과 관련된 교육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