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비트 "580억 원 도난 ETH 텔레그램 통해 팔린다"
업비트 글로벌(Upbit Global)이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업비트 해커가 텔레그램 봇(bot)을 통해 ETH를 매도하고 있다"며 "이는 도난 자금이므로 거래하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해당 거래소는 "ETH를 거래할 땐 '업비트 세이버스(Upbit Savors)' 계정을 통해 업비트 해킹과 연관된 자금인지 확인하라"고 전했습니다. 업비트 세이버스는 업비트 도난 자금의 이동 상황을 추적하는 트위터 계정입니다. 한편, 블록체인 보안 기업 웁살라시큐리티의 '업비트 탈취자금 추적 모니터링 게시판'에 따르면, 현재 업비트 해킹 관련 혐의 지갑의 개수는 2만 6,476개까지 늘었고 관련 거래는 6만 9,444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업비트는 지난 11월 27일 해커에게 580억 원 규모의 ETH를 도난당한 후 현재까지 일부 종목을 제외한 암호화폐 입출금을 제한한 바 있습니다.
✔ 中 IT 공룡 텐센트, 암호화폐 연구 팀 출범"
중국 미디어 봉황망이 현지 IT 공룡 텐센트 내부 문건을 인용, "텐센트가 암호화폐 연구 프로젝트 팀을 출범한다"고 23일 보도했습니다. 미디어에 따르면 텐센트는 중국 당국의 신기술 관련 정책 기조에 부응하고, 선전시 내 암호화폐 연구 및 모바일 결제와 같은 혁신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암호화폐 연구 팀 출범을 구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향후 해당 연구팀은 중국 당국 정책 기조에 부합하는 암호화폐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블록체인 기반 경영 모델의 혁신성과 암호화폐 도입 가능성 여부 등을 검증할 예정이라는 설명입니다.
✔ 삼성 블록체인 월렛, TRX 디앱 3종 추가
23일 국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센터가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트론(TRX, 시총 11위) 디앱 3종이 추가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 새로 추가된 TRX 디앱은 트론 기반 암호화폐 지갑 ‘트론링크’, 수집형 블록체인 게임 ‘블록체인 큐티스’ , NFT를 수집할 수 있는 슈팅게임 ‘슈퍼 플레이어’입니다. 지난 10월, 삼성전자 측은 공식 개발자 포럼 '삼성 디벨로퍼스'를 통해 트론 소프트웨어 개발키트(SDK)를 지원한다고 발표했으며, 트론(TRX)은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이더리움(ETH), 비트코인(BTC), 클레이튼(KLAY)에 이어 네 번째로 추가됐습니다.
✔ 中 증권 거래소 '블록체인 50 지수' 공식 출시
중국 선전 증권 거래소가 오는 12월 24일(현지시간) 블록체인 50 지수(区块链50)를 전격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중국 금융 당국은 본토(홍콩 제외)에서 상하이 증권 거래소와 선전 증권 거래소 두 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50 지수에는 선전 증권 거래소 상장사 중 블록체인 기술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들이 포함됩니다. 최근 6개월 기준으로 1일 평균 시가 총액 순으로 상위 50개 기업이 포함되며, 해당 지수의 거래소 코드는 399286입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