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4일 중구 안전관리과, 중구 자원봉사단,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물놀이 안전 홍보 및 에너지 절약을 위한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월미도에서 가졌다고 6일 밝혔다.
현재 구에서는 매월 4일 시기별로 자주 발생하는 사고 유형에 대비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날 캠페인에는 2018년 여름철을 맞이해 물놀이 안전, 풍수해 대비 안전홍보 등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리플릿 홍보물을 관광객과 구민들에게 배포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했다.
더불어 냉방수요가 급증하는 시기를 맞아 적정 냉방 온도 유지, 여름철 전기절약 행동요령 준수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에너지 절약 홍보 캠페인을 병행 실시해 자발적으로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데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매월 4일에 시기별로 자주 발생하는 사고 유형에 대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지속해서 실시해 나갈 계획이며 주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해 생활 주변의 위험요인을 점검 관리하는 안전문화의식을 고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http://www.dreamstart.go.kr/icjg/board/board_list.asp?boardtype=2&intpage=4&keyfield=&keyword=&seYear=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