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코인은(FileCoin)은 IPFS 기술을 사용한 탈중앙화 분산형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암호화폐로, 파일코인 사용자는 다른 사용자 컴퓨터의 남는 하드 디스크 공간을 활용해 파일을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안 베넷(Juan Benet)이 설립한 프로토콜랩스(Protocol Labs)가 개발한 파일코인은 클라우드 저장소 알고리즘 방식의 탈중앙화 블록체인 스토리지 네트워크입니다.
현재 2019년 4분기 파일코인 로드맵이 업데이트된 상태로,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대략적인 워크스트림과 일정이 공개됐습니다.
테스트넷 1단계 (Testnet phase 1): 테스트넷 1단계 동안, 파일코인에 대한 중요한 테스트와 벤치마킹 및 최적화가 진행됩니다. 이것은 의미 있는 첫 번째 테스트 네트워크이기 때문에, 파일코인의 주요 구성 요소를 재평가해야 하는 버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코인 프로토콜 및 구현이 안전하고 우수한 성능의 상호 운용성이 있도록 문제를 해결합니다. 테스트넷 1단계는 고속 개발과 사소한 코드 변경이 포함됩니다.
테스트넷 2단계 (Testnet phase 2): 1단계 이후, 여러 보안 기능, 성능 및 상호 운용 가능한 파일코인 구현으로 테스트넷 2단계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스트넷 2단계는 기능 정지로 표시되며 최소 2개월의 공식 테스트와 검증 및 보안 감사 기간이 됩니다. 메인넷 출시를 위한 가장 중요한 요구사항은 파일코인이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안전하지 않은 네트워크에서는 시작하지 않으며 중요한 보안 문제가 발견되면 2단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IPFS관련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rQZJjmPbHwc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