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RX, v3, ETH 메인넷서 활성화
제로엑스(ZRX)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ZRX v3가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활성화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v3 업그레이드에는 ZRX 스테이킹 등이 포함됐으며, 제로엑스가 커뮤니티 소유 유동성 API와 DEX 유동성 애그리게이터가 되어 더 큰 규모의 DeFi 생태계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EDO, 산하 지갑에 ‘SEPA 결제 채널’ 도입
에이두(EDO)가 산하 지갑에 유로존 28개국의 표준 국제간 지불·결제 수단인 세파(SEPA) 이용 결제 채널인 ‘인스턴트 세파(Instant SEPA)’ 기능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보다 빠르게 DAI, EDO 등을 구매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세이브더칠드런, BTC·ETH 등 기부 플랫폼 재출시
세계최대 아동구호 비정부기구인 세이브더칠드런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암호화폐 기부금 모금 플랫폼을 재출시했다”고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이 기부 받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ETH), 지캐시(ZEC), 라이트코인(LTC), 제미니달러(GUSD) 등이다.
ZEC, 프라이버시 강화 메신저 ‘커취’ 개발 중
지캐시(ZEC) 재단이 “캐나다 소재 비영리 단체 오픈프라이버시(Open Privacy)와 함께 프라이버시 강화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커취(Cwtch)‘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오픈프라이버시 창업자인 사라 제이미 루이스(Sarah Jamie Lewis)는 “커취는 기존 텔레그램, 시그널 등 프라이버시 강화 메신저보다 높은 수준의 익명성을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현재 해당 프로젝트는 12개 노드 간 메세지 전송만 가능하다.
DASH 전 수석고문, 5만달러 투자금 빼돌린 혐의 받아
대시(DASH) 커뮤니티의 제보에 따르면 대시코어그룹 전 수석 고문인 무카우무(Moocowmoo, 예명)가 약 50,800달러 규모의 1,000 DASH를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터노드 관리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 ‘masternode.me’를 운영하기 위해 무카우무는 이용자들로부터 투자금을 모금했으나, 지난 8월 돌연 서비스 중단하고 지금까지 잠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코인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