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SEC 투자 관리 부문 "비트코인, 증권 아니다"
블록체인 미디어 더 블록에 따르면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 산하 투자 관리 부문 담당자가 "비트코인은 증권으로 분류되지 않는다"고 밝힌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비트코인 펀드인 사이퍼 테크놀리지스(Cipher Technologies)가 SEC에 투자회사로 등록을 신청하며, 1940년 투자회사법에 의거해 비트코인이 증권의 일종이라고 주장한데 따른 반박으로, SEC 담당자는 사이퍼 테크놀로지가 제시한 하위 테스트(Howey test, 증권형 토큰을 판별하는 법)와 올 초 SEC가 발표한 디지털 자산 분류 프레임이 비트코인에 적합하지 않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는 또한 사이퍼 테크놀리지스에 대해 "해당 회사는 주요한 법률 및 투자자 보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고, 특히 비트코인의 가치 측정, 관리, 잠재적인 시장 조종 위험 등 리스크가 존재하기 때문에, 투자회사로 인정하기 힘들다는 판단이며, 향후 관련 심사를 중단한다"라고 밝혔습니다.
✔ 비트파이넥스, '시장 조작' 주장에 법적 대응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가 공식 채널을 통해 '비트파이넥스의 테더 발행은 시장 조작'이라는 게시글에 대해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5일(현지시간) 발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비트파이넥스는 해당 주장에 전면 부인하며 "해당 게시글의 근거와 결론은 모두 잘못된 가설과 불완전한 데이터, 잘못된 논리를 기반한다"라며 "변호사를 선임해 소송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독일 재무장관 "e-유로 발행으로 리브라 대응"
독일 경제주간지 '비르츠샤프츠보헤'(WiWo)에 따르면 올라프 슐츠(Olaf Scholz) 독일 재무장관이 "페이스북(Facebook)의 리브라(Libra)에 대항하기 위해 'e-유로'라는 이름의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를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와 관련해 "국가의 핵심 주권 중 하나가 화폐 발행이며, 우리는 이를 민간 기업에 넘겨줄 수 없다"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디지털 화폐에 대해 "이 같은 결제 시스템은 유럽은 물론 전 세계 금융 시스템에 유익하며, 이를 중국, 러시아, 미국 또는 민간기업에 줄 수는 없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미디어에 따르면 슐츠 장관은 디지털 자산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견지해왔으나, 최근 중앙은행이 주도하는 디지털 화폐 지지자로 선회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 존 맥아피, 7일 맥아피 DEX 베타서비스 론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U.TODAY)에 따르면, 세계적인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자 존 맥아피(John McAfee)가 트위터를 통해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맥아피DEX(McAfee DEX) 베타서비스를 오는 7일(현지시간) 론칭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맥아피는 "0.25% 거래 수수료를 제외한 모든 정보가 탈 중앙화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