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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기술활용 게임과몰입 예방한다

    • 입력 2019-10-04 16:04
    • |
    • 수정 2019-10-04 16:04

게임이용자보호센터, 블록체인 게임과몰입 예방 프로그램 출시

▲블록체인 기술활용 게임과몰입 예방한다

블록체인으로 게임과몰입을 예방한다.

2일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는 올해 말 “경기청년 체인지 프로젝트”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게임과몰입 예방 프로그램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블록체인 서비스는 이용자의 핸드폰 사용시간을 기록, 블록체인으로 확인한 약속에 대한 보상으로 경기지역화폐나 사이버 포인트 등의 보상을 줌으로서 이용자 스스로 이용시간을 통제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공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또, 가족이 스마트폰 휴식시간을 정하여 사용시간을 함께 조절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친환경 충전식 스마트폰 가족 거치대를 개발 중에 있다. 이를 활용하여 올해 말부터 블록체인을 활용한 게임과몰입 예방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스마트폰 이용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와 경제과학진흥원 공동 주최로 열리는 2019 경기도 블록체인 해커톤 대회“에 참가하여 국민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공 서비스를 개발하는 사회 혁신 분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게임과몰입 예방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최우수상 수상팀으로 선정 되었다.

게임이용자보센터 이우철 사무국장은 "향후 게임이용자보호센터는 경기도와 수상 결과물이 상용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련 기관 및 부서와 협의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게임이용자보호센터는 경기도와 경제과학진흥원 공동 주최로 열린 '2019 경기도 블록체인 해커톤 대회'에 참가, 국민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공 서비스를 개발하는 사회혁신 분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게임과몰입 예방 프로그램'을 개발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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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신순
  • jaeung
  • 2019-10-05 14:20:51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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