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의 에코시스템에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하우두(Howdoo)가 합류했다.
18일(현지 시간) 하우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화웨이와 파트너십을 채결, 화웨이 생태계에 맞는 하우두 개발을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양사가 함께 진행하는 개발의 첫 공식 발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배포 플랫폼 화웨이 앱갤러리(AppGallery)의 주요 앱으로 하우두 앱이 제공될 예정이다. 새 버전의 하우두 앱은 기존에 애플과 구글에서만 사용 가능했지만, 이를 보완한다는 설명이다.
하우두는 제작자가 모든 유형의 콘텐츠를 한 곳에서 호스팅 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시청 영상과 광고하는 방식을 제어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다.
뿐만 아니라 GMS(구글 모바일 서비스)에서 HMS(화웨이 모바일 서비스)로의 전환 및 특정 개발 요구 사항을 포함한 하모니 OS(Harmony OS) 등으로 화웨이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추가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하우두 마케팅 책임자 제이슨 시블리(Jason Sibley)는 “앱갤러리의 하우두앱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고객에게 하우드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것은 지난 몇 달간 우리가 화웨이와 진행한 회의의 첫 번째 결과로, 앞으로 더 많은 것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