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디엑스, 12일 엑스월렛 업그레이드...바이낸스 체인 추가
모바일 암호화폐 월렛 엑스월렛(XWallet) 개발사 펀디엑스 랩스(PundiX labs)가 트위터를 통해 오는 12일 10:30부터 14:30(현지 시간)까지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지에 따르면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엑스 월렛은 바이낸스 체인 월렛이 추가할 예정이며, 펀디엑스 오픈 플랫폼에 등재된 토큰들을 새로 지원하고 자체 개발 탈중앙화 네트워크 f(X) 기반 결제 카드를 모바일 앱 버전으로 업데이트한다는 설명이다.
찰리 리 “라이트코인 개발, 멈춘 것 사실 아냐”
라이트코인(LTC) 창업자 찰리 리(Charlie Lee)가 트위터를 통해 라이트코인 프로젝트의 개발이 진행되지 않는 것 아니냐는 의혹에 반박했다. 그는 “라이트코인에 적용된 업데이트 대부분이 원래 비트코인용으로 개발되어 있다는 점과 깃허브에 개발의 상세 내역이 다 나타나지 않는다는 점이 이러한 의혹을 낳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심지어 올해 5월에도 라이트코인 코어 0.17.1이 출시됐지만, 깃허브에는 2018년 이후 업데이트가 없다고 나타나 오해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 커뮤니티에 개발 진행 내역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덧붙였다.
아이오타, ‘쿨디사이드’ 프로젝트에 60억 지원
아이오타(MIOTA)가 IOTA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를 위한 분산 메커니즘 ‘쿨디사이드(Coordicide)’ 프로젝트에 500만 달러(한화 약 60억 원)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프로젝트가 실현되면 중앙화된 집단 없이도 네트워크 안정성과 보안성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분석가 설문조사 “54%, 이더리움 천 달러에 이를 것”
트위터의 인기 암호화폐 분석가 닉 파텔(Nik Patel)이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ETH) 가격이 다시 한번 1,000달러(약 121만 원) 이상까지 오를 것이라고 보는가?”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54%가 ‘Yes’라고 답했으며, 34%만이 ‘No’라고 답했다.
트론, 선 네트워크 1.0v 소스코드 정식 발표
트론(TRX)의 창시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SNS를 통해 “트론이 출시한 사이드 체인 프로젝트 선 네트워크(Sun network) 1.0 버전의 소스코드가 정식적으로 발표됐다.”라며 “선 네트워크는 다른 확장성 프로젝트와 비교해 2개의 뚜렷한 차이점이 있다. 하나는 스마트컨트랙트 거래를 지원한다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사이드 체인을 통해 더 많은 개별적인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