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주 동안 암호화폐 업계는 물론, 미국 내 이슈몰이를 했던 페이스북의 리브라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도와 우려에 대한 조사 결과가 나왔다. 최근 '씨빅사이언스(CivicScience)'의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 성인 1799명 중 단 5%만이 페이스북의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다'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응답자 중 86%가 '전혀 관심이 없다'라고 답했고, 10%는 '아직 잘 모르겠다'라고 답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관심이 있다'라고 답한 사람들의 연령은 18세에서 24세 사이가 대부분이었다.
이와 더불어 응답자들 중 77%는 페이스북 회사 자체를 신뢰하지 않는다고 답했고, 약 21%만이 페이스북을 '조금' 신뢰한다고 답했으며, 2%만 페이스북을 '많이' 신뢰한다고 답했다.
리브라에 대한 인식과 비트코인(BTC)에 대한 대중의 인식에도 차이가 있었다.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0%만이 비트코인이나 다른 암호화폐들 보다 리브라를 덜 신뢰한다고 답했으며, 대다수는 "아주 덜 신뢰한다"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단지 2%만이 리브라를 더 신뢰한다고 답했고, 20%는 '둘 다 비슷하다'라고 답했습니다.
이 조사의 응답자 중 10% 미만만이 실제 암호화에 투자한 경험이 있었지만, 대체로 비트코인이나 다른 암호화폐보다도 리브라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지적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