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지난 3일 사이버관에서 사단법인 한국창업지도사협회(회장 이재희)와 우수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 윤호숙 학장, 최서연 온라인교육지원처장, 금융회계학부 윤병조 교수와 사단법인 한국창업지도사협회 이재희 회장, 이상호 사무총장, 정요셉 운영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창업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학생들이 창업 준비부터 정착까지 단계별로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얻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전문 교과목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은 "창업은 무한한 가능성과 성공 잠재력이 있지만 그만큼 불확실성 또한 크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창업교육을 제공해 학생들이 준비된 창업자로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이버외대는 언어와 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경쟁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한다.
특히 국내 유일의 경영과 금융·회계분야 융합학부인 금융회계학부는 국제화 시대에 걸맞게 외국어 교육환경과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을 반영한 융합형 콘텐츠로 실무 적합형 인재를 배출해내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에 따라 비즈니스 빅데이터 분석 트랙을 교육과정에 반영했으며,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협약을 체결해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금융교육전문가 수료증'을 개설하는 등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도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오는 12일까지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편입생 모집요강 및 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cufs.ac.kr/adms) 혹은 전화(02-2173-2580)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