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바이두, BTC 검색지수 전년 대비 203% 상승
중국 포털사이트 바이두(Baidu)의 비트코인(BTC) 검색 지수가 지난 8일부터 14일 기준 일평균 58,141을 기록, 지난해 동기간 대비 203%가량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한편, 검색기록 최고점은 71,410을 기록한 지난 10일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장 낮은 검색량을 보였던 날은 13일 기록한 42,579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국내 메이저 기업, 블록체인 전자증명 사업 출범
국내 통신 3사와 삼성전자, KEB하나은행, 우리은행을 포함한 7개 기업이 연합해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축 및 '모바일 전자 증명 사업' 출범에 나섭니다. 기업연합은 블록체인 기반 개인 신원 증명 및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탈중앙화 신원 확인 시스템, DID 기반 ‘자기주권 신원지갑’ 앱을 활성화할 방침입니다.
✔ '리브라 청문회' 토론 예정 초안 공개
미(美)상·하원 집행 예정인 '리브라 청문회' 관련 토론 초안이 공개돼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해당 법안은 ‘대형 IT기업의 금융 산업 분리 법안(Keep Big Tech Out of Finance Act)'으로 명시돼 있으며. "연 매출 250억 달러 이상의 온라인 마켓, 거래소 플랫폼을 운영하는 모든 기술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대상 기업이)위법 시 10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한다"라는 입장입니다.
✔ 이란, 황금 연동 암호화폐 출시 예정
이란 상공회의소가, "당국이 황금 연동 암호화폐를 출시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해당 암호화폐는 이란 중앙은행과 이란 민간 IT 기업 컨소시엄 간의 합의를 통해 채굴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한편, 올해 초 4곳의 이란 은행이 블록체인 기업과 협력해 암호화폐 지불 시스템을 연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습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