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모든 인도 은행에 ‘xCurrent’ 도입 추진
리플(XRP) 수석 엔지니어 사친 매히슈와리(Sachin Maheshwari)가 인도에서 열린 ‘디앱페스트 2019’에서 “인도 내 모든 은행에 리플의 해외 송금 플랫폼 xCurrent에 합류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이미 리플넷에 수십 개의 금융 기관이 가입해 내부적으로 xCurrent 플랫폼을 테스트하고 있다.”라며 “우리는 중동에서 인도까지 1~2분 만에 결제를 했고, 트랜잭션에 대한 전반적인 검증도 마쳤다.”라고 설명했다.
스캠 프로젝트 ‘트론 슈퍼 커뮤니티’, 비이낸스 등 거래소로 6.5억 TRX 이체
블록체인 보안 업체 펙쉴드(PeckShield)에 따르면 다단계 스캠 프로젝트 '트론 슈퍼 커뮤니티'가 총 6억 5,158만 3,193TRX을 다수 거래소로 분산 이체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낸스로 약 5억 2,600만 TRX, 후오비로 약 1억 2,000만 TRX이 유입됐다. 트론 슈퍼 커뮤니티는 자금 추적과 동결을 피하기 위해 여러 주소에 자금을 분산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아직까지도 슈퍼 트론 커뮤니티는 수십억 개의 TRX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트론 측은 공식 성명 발표를 통해 더 이상 피해 확산이 없길 바란다고 밝혔다.
마이대시월렛서 수억 원 규모 DASH 도난당해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존윅(Johnwick.io)이 온라인 암호화폐 지갑 마이대시월렛(My Dash Wallet)이 악성코드에 감염돼 사용자 정보가 유출되고 수억 원 규모의 대시(DASH)를 도난당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악성코드는 코딩 커뮤니티 ‘그리스몽키(greasemonkey)’에 유포되고 있으며 플러그인을 설치한 후 지갑을 사용하게 되면 사용자의 DASH 코인 계정 잔액과 키 스토어, 개인키, 시드 등 핵심정보가 해킹된다. 현재까지 해커가 탈취한 대시는 수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다.
BSV 네트워크, 고아 블록 2개 생성...리오그 발생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멕스 산하 연구소 '비트멕스 리서치(BitMEX Research)'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BSV 네트워크 블록 높이 590483~590484에서 2개의 '고아 블록(Orphaned block, 무효한 블록)'이 생성됐다고 밝혔다. 이 중 590483 블록의 크기가 62.6MB로 나타났으며, 해당 블록 생성으로 인해 리오그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英 중앙은행 총재 “페이스북 리브라, 처음부터 완벽해야.”
영국 중앙은행(BOS) 총재 마크 카니(Mark Carney)가 기자회견에서 “처음부터 페이스북 암호화폐 리브라(Libra)는 ‘단단한 바위’가 되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시작조차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리브라는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단단해지는 방식으로 접근해선 안 된다.”라고 설명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