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형 투자은행 '골드만삭스(Goldman Sachs)'가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 총괄 매니저를 신규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 공고에 따르면 프로젝트 매니저는 분산원장기술(DLT)에 대한 종합적인 로드맵을 개발하고, 블록체인 관련 상품·서비스 생성 및 시장에 대한 심층적 이해,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 관리 등을 담당한다.
또한, 부서 간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해 여러 이해관계자들과의 역동적이고 유연한 환경을 조성하고 비즈니스의 범위와 방향을 정의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핵심 역량으로는 디지털 자산, 블록체인, 분산원장기술, 자본시장 및 금융서비스 규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필요로 한다.
해당 공고는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에 대해 골드만 삭스 및 금융 서비스 산업 전반에 전례없는 프로젝트라는 설명 이외에 다른 내용은 없다. 아직 채용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담고 있지는 않으나, 사내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팀을 주축으로 한 디지털 자산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한다는 반응이다.
앞서, 골드만삭스 CEO 데이비드 솔로몬(David Solomon)은 골드만삭스가 디지털 자산에 대해 깊이 파고들 것으로 예상한다며, 안정적인 거래와 암호화폐화를 연구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