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현지 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브리핑(Cryptobriefing)과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데이터 책임성 및 투명성 연합(DATA)이 함께 새로운 암호화폐 연구 및 분석 상품 ‘시메트리(Simetr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메트리는 암호화폐 거래소 주문 대장 데이터의 투명성과 검증을 보장하고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심도 있는 분석과 편견 없는 통찰력 제공을 목표로 한다.
코인마켓캡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 캐릴라인 찬(Carylyne Chan)은 “시메트리는 기술 생태계, 활용성, 개발, 지원, 그리고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다른 요인과 같은 프로젝트의 근본적인 요소들을 평가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시메트리는 암호화폐의 표준화를 위한 긍정적인 궤적을 나타내며 데이터 표준화는 지속적으로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을 높일 수 있도록 보장하는 핵심요소이다.”라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출처는 전통 금융 시장의 초석이며, 암호화폐가 성숙해짐에 따라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시메트리는 출시 후 코인마켓캡 사이트 내 암호화폐 프로파일에 실릴 예정이다.
한편 지난 5월, 코인마켓캡은 자체 플랫폼에 있는 정보의 투명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들에 정확한 데이터 제공을 촉구했으며, 정확한 거래량과 다른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는 거래소들은 플랫폼에서 제외시킬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에 암호화폐 거래소의 약 70%는 코인마켓캡에 DATA 기준에 부응하는 정보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