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현지 시간) 암호화폐 지원 웹브라우저 오페라(Opera)의 모바일 브라우저 '오페라 터치(Opera Touch)'의 iOS 버전이 출시됐다. 기존 PC와 안드로이드 지원에 이어 iOS에서도 암호화폐 월렛을 이용할 수 있게 된 것.
오페라 터치는 이더리움(ETH) 프로토콜을 지원해 이더리움 기반 댑(dApp) 개발 및 ERC-20 기반 토큰, 스테이블코인 등을 수용한다. 또한, 이더리움 웹 3.0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가 포함돼 브라우저 확장 없이도 원활한 댑(dapp) 활성화가 가능하다.
오페라 브라우저 담당자 찰스 하멜(Charles Hamel)은“오페라의 모든 브라우저는 새로운 월렛 모델을 통합해야 할 필요가 있다.”라며 “이는 단순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웹상에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오페라의 암호화폐 지원 브라우저 개발은 오페라에 큰 의미가 있다. 약 1년 전 암호화폐를 온라인으로 사용하고 액세스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확장 프로그램이 필요해 번거로움을 겪었으나, 마침내 오페라 브라우저로 마찰을 해결한 것이다.
한편, 오페라는 지난해 8월 PC 버전 내장형 암호화폐 지갑 기능을 추가했으며, 이어 12월 안드로이드에서 오페라 최초의 웹 3.0 브라우저를 출시했다. 지난 5월에는 오페라 지갑에서 트론(TRX)과 트론 기반 토큰을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