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원, 바이백 진행...블록원 지지자들에게 배분
외신에 따르면 이오스(EOS) 개발사 블록원(Block.one)이 전략적 투자자 유치를 위해 바이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록원은 바이백한 지분을 블록원 지지자들에게 배분할 것이며, 현재 지지자 명단은 공개되지 않았다.
메이커, DAI 안정화 수수료 16.5%로 인하
블록체인 기반 대출 프로젝트 메이커다오(MakerDAO)가 공식 채널을 통해 “DAI 토큰 안정화 수수료를 1% 내려, 16.5%로 인하했다.”라고 발표했다. 해당 인하 건은 지난 31일부터 투표를 진행해왔다.
컨센시스 캐피털 공동 창업자, ETH 헤지펀드 다르마 캐피털 합류
이더리움 앱 개발사 컨센시스 캐피털(ConsenSys Capital)의 공동 창업자 앤드류 키스(Andrew Keys)가 이더리움 헤지펀드 다르마 캐피털(Darma Capital) 매니징 파트너로 합류한다. 앤드류 키스는 다르마 캐피털 매니징 파트너로 글로벌 사업 개발, 상품 전량 등을 담당한다.
저스틴 선 “中 미디어, 트론 비즈니스에 대한 인식 잘못돼”
트론(TRX) 창시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본인의 웨이보를 통해 “중국 메이저 미디어들은 트론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구조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다.”라며 “현재 중국에서 트론이 진행 중인 비즈니스는 약 5%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페이워(陪我) 애플리케이션이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그외 95%에 해당하는 글로벌 비즈니스를 통해 3백만 유저, 500개 댑, 글로벌 최대 P2P 네트워크 비트토렌트 운영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ADA 창시자 “암호화 시스템 구축에 코딩 필요 없어진다”
카르다노(ADA)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가 본인의 유튜브를 통해 “현재 IOHK가 구상하고 있는 생태계의 기본 목표를 달성했으며, 향후 구글·페이스북과 같이 모든 유형의 시스템에 인프라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향후 상호운용성 개선을 통해 암호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더이상 코딩 능력이 필요 없게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