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H 웜홀, BCH 프로토콜 업데이트 준비 완료
BCH 기반 토큰 발행 프로토콜 '웜홀 캐시 프로토콜(Wormhole Cash protocol)' 개발진이 오는 15일 BCH 네트워크 합의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업그레이드 진행 이후 생성되는 블록부터 새로운 합의 프로토콜 적용 및 슈노르 서명(Schnorr Signature)과 세그윗(Segwit) 복원 등 기능이 추가된다. 웜홀 측은 "업그레이드를 위한 준비가 완료됐으며, Bitcoin-ABC 0.19.5 버전에 대한 업데이트도 이뤄진 상태"라고 전했다
이더리움 재단, 생태계 개발에 3000만 달러 투자
이더리움 재단이 향후 1년간 각종 프로젝트와 생태계 전반에 걸쳐 3,0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재단 이사 '아야 미야구치(Aya Miyaguchi)'는 "이더리움 1.x의 PoW 알고리즘 작업과 핵심 지원 및 개발 작업을 포함한 이더리움 연구성과 및 보안 개선을 위해 자금을 배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더리움 재단은 ETH 인프라를 위해 자금 지원을 모색하는 탈중앙 시스템 'Moloch(DAO)'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 Moloch(DAO)'는 이더리움 메인넷 론칭 당시 출시된 다오(DAO)다. 최근 '이더리움 2.0' 개발 단계의 문제점 해결을 위해 집중적으로 나서고 있다.
댑레이더, IOST 댑 섹션 추가
이오스트(IOST)가 댑(dApp) 관련 데이터 플랫폼 '댑레이더(DappRadar)'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오스트는 이더리움(ETH), 이오스(EOS), 트론(TRON)에 이어서 댑레이더 '댑 섹션'에 등록됐다. 댑레이더는 이오스트 기반 댑 데이터 추적/분석 코너를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 2021년 PoS 전환 전망"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및 리서치 기업 '메사리(Messari)'의 창립자 라이언 셀키스(Ryan Selkis)가 "2021년에 비로소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PoS 합의 알고리즘으로 전환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그는 PoS 합의 알고리즘으로의 전환과 관련된 주요 리스크를 지적하며, "PoS의 효과는 아직 증명되지 않았다"라고 덧붙였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76 포인트 기록...'극단적 탐욕' 진입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 대비 5포인트 오른 76포인트로, 해당 지수 공개 이래 최고점을 기록했다. 현재 '극단적 탐욕(Extreme Greed)' 단계에 진입한 상태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소식 감사합니다,^^